강기정 광주시장, 전국체전 광주선수단 응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4일 제105회 전국체육대회를 앞두고 광주시 대표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했다.
강 시장은 이날 빛고을체육관에서 열린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광주시 선수단 결단식에 참석, "이번 전국체전은 선수 개인들에게는 영광이 될 것이고, 광주시로서는 큰 보람이 될 것이다"며 "다치지 말고 최선을 다해 뛰어 달라"고 응원했다.
결단식에는 강기정 시장과 신수정 광주시의회 의장,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전갑수 광주시체육회장, 선수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4일 제105회 전국체육대회를 앞두고 광주시 대표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했다.
강 시장은 이날 빛고을체육관에서 열린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광주시 선수단 결단식에 참석, “이번 전국체전은 선수 개인들에게는 영광이 될 것이고, 광주시로서는 큰 보람이 될 것이다”며 “다치지 말고 최선을 다해 뛰어 달라”고 응원했다.
결단식에는 강기정 시장과 신수정 광주시의회 의장,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전갑수 광주시체육회장, 선수 300여명이 참석했다.
결단식은 광주에어로빅힙합협회 공연, 대표선수 훈련·응원 영상, 릴레이 응원메시지 전달, 단기 수여, 대표선수 선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선수단 선서는 전웅태 (근대5종, 광주시청)선수, 김가혜(스쿼시, 광주광역시체육회) 선수가 대표선수로 나서 필승을 결의했다.
제105회 전국체전은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7일 간 경상남도 일원에서 열린다. 17개 시도 3만여명이 참석한다.
광주시는 육상, 수영, 축구, 펜싱, 유도 등 49개 종목에 선수 1000여명이 출전한다.
국가대표 전웅태(근대 5종), 신은철(스포츠클라이밍) 등이 출전해 기량을 선보인다. 광주시청 육상팀이 남자 400m 계주에서 4연패를, ‘허들 여제’ 정혜림이 9연패에 도전하는 등 종합순위 10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광주시는 직전대회인 제104회 전국체전에서 메달 149개(금52, 은39, 동58)를 획득, 종합 11위를 기록했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후 '전남편 아이' 출산…새아빠에게 입양합니다 [결혼과 이혼]
- '보통의 가족' 수현, 패션은 보통이 아니네…이틀 연속 클리비지 라인 파격 노출 [엔터포커싱]
- 제니 금발 만진 할리우드 배우 "이거 진짜야?"…인종차별 논란
- '예금자보호한도 1억원' 상향 두고 찬반 논쟁 가열
- 3살짜리 무차별 폭행한 20대 女, 사과도 없이…"난 분노조절장애"
- 어두운 새벽 '스텔스 트럭'과 사고…안 보이는데 내 잘못이라고? [기가車]
- 20대에 '대머리' 된 여성 "코로나 8번 걸렸기 때문이다"
- '소방관 한 끼 식사가 3천원대?' 지역별 지원 천차만별
- 삼성 구형 갤럭시 기종서 '무한 재부팅' 오류 발생
- 얼굴살 빠지니 더 예쁘다는 뽀블리…박보영, 부산 밝히는 특급 미모 [엔터포커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