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팀 소집 제외’ 손흥민, 브라이튼전 결장 전망…포스텍, “아직 복귀하기엔 일러”

박진우 기자 2024. 10. 4. 19: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부상 여파로 10월 A매치 대표팀 명단에서 소집 제외됐다.

앤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 복귀가 아직 이르다고 이야기하며, 휴식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브라이튼전 사전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은 복귀할 가능성이 낮다. 열심히 재활을 진행하고 있지만, 아직은 너무 이르다"며 결장 가능성을 드러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박진우]


손흥민이 부상 여파로 10월 A매치 대표팀 명단에서 소집 제외됐다. 앤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 복귀가 아직 이르다고 이야기하며, 휴식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했다.


대한축구협회(KFA)는 4일 “좌측 허벅지 부상을 당한 손흥민에게 휴식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선수 보호 차원에서 소집 제외를 결정했다. 손흥민을 대신해 홍현석이 대체 발탁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손흥민은 부상과의 사투를 벌이고 있다. 손흥민은 지난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카라바흐전에서 허벅지 부위에 통증과 피로를 호소했고, 자진 교체를 요청했다. 손흥민은 경기 직전 늘어난 경기 수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전했다. 실제로 손흥민은 9월부터 영국, 한국, 오만, 영국 등 소속팀과 대표팀 을 오가며 '강행군'을 이어갔다. 몸 상태에 이상이 있을 것이란 우려가 제기됐다.


앤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에게 휴식을 부여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지난달 30일(이하 한국시간)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PL) 6라운드 맞대결에서 손흥민을 명단 제외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부재한 상황, 맨유에 3-0 대승을 거뒀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경기 직후 “손흥민이 오늘은 적절한 몸 상태가 아니라고 말했다. 런던으로 돌아가 체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흥민의 부상 여파는 생각보다 컸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페렌츠바로시전 사전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은 회복을 위해 런던에 남아 재활을 진행하고 있다”고 공식 발표했다. 토트넘은 손흥민 없이 두 번째 경기를 치렀고, 2-1 승리를 거뒀다.


결국 대표팀 소집 명단에서 제외됐다. KFA 또한 손흥민이 장거리 비행 등 강행군 일정을 소화하기보다, 회복에 전념하는 것이 낫다고 판단했다. 허벅지 부상을 당한 카라바흐전 사전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은 최근 논란이 됐던 ‘선수 혹사’ 사안에 대해 “우리는 로봇이 아니다”라며 우려의 목소리를 전달한 바 있다. 선수 본인도 일정에 부담을 느꼈고, 생각보다 더딘 회복 속도에 KFA는 휴식을 부여한 것으로 보인다.


영국 현지에서도 손흥민에게 회복이 시간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영국 매체 ‘익스프레스’는 4일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이 재활을 위해 런던에 머물렀다고 말했다. 일요일 브라이튼 원정은 손흥민이 빠르게 회복하지 않는 이상 너무 이를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보도했다.


결과적으로 브라이튼전 또한 결장할 가능성이 큰 상황이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브라이튼전 사전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은 복귀할 가능성이 낮다. 열심히 재활을 진행하고 있지만, 아직은 너무 이르다”며 결장 가능성을 드러냈다. 결국 손흥민은 따라서 7일 브라이튼전에서 휴식을 부여받고, 오는 19일 리그가 재개되기 전까지 부상 회복에 집중할 가능성이 높다.



#포포투 코리안리거 소식


박진우 기자 jjnoow@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