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전지주 반등에 팔까? 말까?...백발백중 필살기 해법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주 주가 반등이 이어지면서 매수 관점의 증권가 분석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실제 지난 한 달간 LG에너지솔루션이 6.8% 포스코홀딩스가 13% 상승했고 엘앤에프가 21% 에코프로머티가 48% 상승하는 등 2차전지주가 시장 대비 견조한 상승세를 보여줬습니다.
전문가들의 의견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미국 대선 및 유럽 보조금 이슈 등이 여전한 상황에서 추세 상승 전환까지는 좀 더 기다려야 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반면 중국내에서 BYD의 판매가 캐즘현상이 무색할 만큼 긍정적인 판매추이를 보이고 있고, 테슬라 부진 요인인 모델노후화도 개선 여지가 보인다는 점, 그동안 높았던 차량 대출금리 인하가 이제 시작된다는 점에서 매수를 추천하는 시각도 있습니다.
2차 전지와 함께 관심이 큰 삼성전자, 장중 6만원이 붕괴되면서 약세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삼성전자 주식을 계속 보유할지 말지 여부도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 영업이익 10조원대로 추산하고, 현 주가가 바닥인 점을 고려할 때 계속 보유를 추천하는 의견이 많습니다.
거래 재개후 시장대비 강보합 수준을 이어가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링커기술보유, 항암제 연구 개발을 통한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에이비엘바이오의 향후 주가 전망은 어떨까요?
이 같은 궁금증을 오늘 밤 9시 30분, SBS Biz (KT GENIE TV 25번, KT skylife 25번, SK브로드밴드 B tv 26번, LG유플러스 U+tv 27번 ) 투자가이드 백발백중 필살기에서 풀어드립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위기의 지역농협…26곳, 충당금 숙제 못 했다
- 금투세 결국 '유예' 무게…민주당 "지도부에 맡기기로"
- 1년 무단결근해도 연봉 8천만원…LH, 뒤늦게 파면
- 010 번호 못 쓰나…2032년에 수요 최대치 전망
- '157만명 빚 갚고나니 빈털터리'…라면 한끼도 편하게 못 먹어
- 코인원도 '수수료 무료 전쟁' 참전…코빗, 10월 예치금 이용료율 2.1%로↓
- 늙어가는 대한민국…60대 인구수, 처음으로 40대 넘어섰다
- 금융지주 상반기 순이익 14조 돌파…건전성은 악화
- "주말엔 대중교통 이용하세요"…불꽃축제에 프로야구까지
- "큰 집은 너무 비싸네"…수도권 소형아파트에 몰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