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코스피 상장 시동…상장예비심사 신청서 제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4일 LG CNS가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통상 심사 과정에 2~3개월이 소요되는 만큼, LG CNS가 연말께 심사 승인을 받아 내년 1분기 증시에 입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 CNS는 1987년 설립돼 IT 컨설팅, 시스템 구축 및 운영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시장에서는 실적이 우상향하고 있는 LG CNS가 상장 후 5~6조원 수준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4일 LG CNS가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통상 심사 과정에 2~3개월이 소요되는 만큼, LG CNS가 연말께 심사 승인을 받아 내년 1분기 증시에 입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 CNS는 1987년 설립돼 IT 컨설팅, 시스템 구축 및 운영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등 IT 신기술 기반 사업 분야에도 진출해 있다. 신청일 현재 LG가 49.95% 지분을 보유해 최대주주로 있고, 맥쿼리자산운용(PE)이 2대 주주로 있다.
시장에서는 실적이 우상향하고 있는 LG CNS가 상장 후 5~6조원 수준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경우 2020년 약 1조원을 투자한 맥쿼리자산운용은 5년여 만에 7500억원 이상의 평가차익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LG CNS는 연결 기준 작년 5조6053억원의 매출과 464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3324억원이었다.
이번 상장 주관은 KB증권, 메릴린치인터내셔날엘엘씨증권 서울지점, 모간스탠리인터내셔날증권 서울지점이 맡았다.
김남석기자 kn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벌에 쏘였다" 신고했는데…양평서 60대 남성 숨진 채 발견
- 아이 팔이 스쳤다고…버스서 4세 아이 얼굴 때리고 할머니 깨문 20대女
- 예비신부 격노 “시댁, 집 안 해주면서 예단하라고…결혼 엎을까요?”[권준영의 집이슈]
- 서울의소리 "디올백, 소송으로 돌려받아 진짜인지 확인하겠다"
- "야한 책 본다" 공개 망신줘 투신한 학생…중학교 교사 집유 확정
- 美 "한덕수 권한대행 역할 전적 지지…수주 내 韓美 고위급 대면외교"
- 거부권 행사 韓대행 탄핵 놓고 고민 깊어지는 민주당
- 정부, 2030년 경제안보품목 의존도 50% 이하로 낮춘다… "핵심광물 민·관 공동 투자·탐사 지원 강
- `전기먹는 하마` AI에 빅테크도 `원자력` `신재생` 영끌하는데… 에너지가 정치판 된 한국
- `ABC` 강조한 구광모… "`도전과 변화` DNA로 LG 미래 세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