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플레이, 정규 10집 '문 뮤직' 발매…한강 드론 쇼로 자축
조성현 기자 2024. 10. 4. 17:00
▲ 밴드 콜드플레이
내년 4월 내한 공연을 앞둔 영국 밴드 콜드플레이가 열 번째 정규 음반으로 돌아왔습니다.
음반사 워너뮤직코리아는 콜드플레이가 정규 앨범 '문 뮤직'(Moon Music)을 발표했다고 밝혔습니다.
'문 뮤직'은 콜드플레이만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굿 필링스'(GOOD FEELiNGS), 주피터(JUPiTER)를 비롯해 총 10곡을 담고 있습니다.
8월 아이튠즈 차트 1위를 기록한 '위 프레이'(WE PRAY),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2개 부문 후보로 오른 '필스라이크아임폴링인러브'(feelslikeimfallinginlove)도 앨범에 수록됐습니다.
이번 앨범은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소재 LP와 CD로 제작돼 관심을 끌었습니다.
밴드 보컬 크리스 마틴은 "앨범이 다루는 주제는 내면의 갈등, 그리고 외부의 갈등에 대한 응답"이라며 "그에 대한 최선의 해답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했다. '문 뮤직'으로 '사랑'이 그 답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려 한다"고 밝혔습니다.
콜드플레이는 오늘(4일) 저녁 8시 신보 발매를 기념해 뚝섬 한강공원에서 '서울달 X 문 뮤직 드론 라이트쇼'를 진행합니다.
서울특별시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드론 1천 대가 서울 밤하늘을 수놓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콜드플레이는 행사를 위해 앨범 발매 전 음원을 사전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워너뮤직코리아 제공, 연합뉴스)
조성현 기자 eyebrow@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꼬꼬무 찐리뷰] "죽은 여친 험담해서 복수했다"…연쇄살인범의 황당한 변명
- 주택가서 개물림 '아찔'…모녀 비명에 달려온 주민들
- 술 취해 길바닥 벌러덩…2m 비단뱀 칭칭 감아도 인사불성
- "팔 닿아서" 버스에서 3살 아이 코피 나도록 폭행
- "이게 꿀팁" 화장실 바닥에 다닥다닥…중국 관광지 점령
- "야한 책 봤다"며 체벌·망신 준 학생 사망…교사 집유 확정
- 통화하다 소년 탄 자전거 '퍽'…CCTV 본 부모 '분노'
- "때렸지?" 차 부수더니…운전자 내리자 너클 끼고 폭행
- [뉴스딱] "주차 후 39초 동안 소주 1병"…음주운전 '무죄'
- 100만 인파 몰린다…한강 대신 '숨은 명당'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