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산단 휴켐스, 반도체 소재기업 제이엘켐 계열사 편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KG휴켐스가 반도체와 정밀화학 전문기업인 제이엘켐(주) 지분 50%를 603억원에 인수하는 주식 매매계약을 체결하고 지분 인수를 마무리했다.
이를 통해 여수산단 TKG휴켐스는 기존 정밀화학 분야에서 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 등 고부가가치 소재 시장으로의 확장을 본격화 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여수)=박대성 기자] TKG휴켐스가 반도체와 정밀화학 전문기업인 제이엘켐(주) 지분 50%를 603억원에 인수하는 주식 매매계약을 체결하고 지분 인수를 마무리했다.
이를 통해 여수산단 TKG휴켐스는 기존 정밀화학 분야에서 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 등 고부가가치 소재 시장으로의 확장을 본격화 하게 됐다.
제이엘켐(JLCHEM)은 반도체 포토공정에 사용되는 하드마스크 소재와 감광액 첨가제, 웨이퍼 평탄화공정용 CMP 소재, 디스플레이용 OLED 소재 등이 있다.
제이엘켐의 주요 고객사는 삼성SDI, 듀폰사 등 우량한 글로벌 네트워킹을 보유한 기업이다.
TKG휴켐스는 정밀화학 산업에 집중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첨단 IT분야로 확장하고자 지난해 6월 명지대 자연과학캠퍼스에 첨단소재연구소를 개설하고, 반도체 및 이차전지 소재 관련 R&D 연구를 중점 수행해 왔다.
휴켐스 관계자는 "제이엘켐의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R&D 단계에서 실제 양산까지 이어질 수 있는 강력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현영 SNL 하차, 김건희 패러디해서"…음모론에 '시끌시끌'
- 덱스·고민시 핑크빛 기류?…"동갑이라 좋아"
- 립싱크 논란 의식했나?....장윤정, 횡성 공연서 라이브 열창
- 이시영, 파리에 가더니 물오른 미모…"고마워요"
- 'S.E.S' 유진, 성형수술 안했다…"초등6학년 때 얼굴과 똑같아"
- 이젠 울릉도까지?...해외 산악사이트, 일본땅으로 잘못 표기
- 57세 신성우 "늦둥이 아들에게 음악 저작권료 물려주겠다…사후 70년 보장"
- 리볼버 전도연이 붙이던 이 스티커…LH 올해 반년 만에 40만건 나왔다 [부동산360]
- “두 눈을 의심했다”…카페 테라스서 용변 본 중국인 추정男 ‘황당’
- [단독] 아모레家 장녀 서민정 하정우 이웃됐다…120억 남산아파트 전액 현금으로 샀다 [부동산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