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일렉트릭, 괌 유틸리티 ESS 시장 공략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S일렉트릭이 글로벌 신재생 에너지 프로젝트 전문 개발기업 '파워 솔루션스'와 괌·미크로네시아 태평양 도서 지역 공략에 대한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괌 전력청에서 주관하는 대형 프로젝트인 태양광(88㎿)·에너지저장장치(241㎿h) 사업의 최종 계약체결에 공동 대응하고 프로젝트 개발과 허가, 건설, 운영에 대한 역할·책임을 규정하기 위해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지은 기자] LS일렉트릭이 글로벌 신재생 에너지 프로젝트 전문 개발기업 '파워 솔루션스'와 괌·미크로네시아 태평양 도서 지역 공략에 대한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괌 전력청에서 주관하는 대형 프로젝트인 태양광(88㎿)·에너지저장장치(241㎿h) 사업의 최종 계약체결에 공동 대응하고 프로젝트 개발과 허가, 건설, 운영에 대한 역할·책임을 규정하기 위해서다. LS일렉트릭 측은 괌 전력청 주관 사업이 최종 계약을 목전에 뒀다고 전했다.
파워 솔루션스는 괌에 본사를 둔 신재생 에너지 개발 회사로 미크로네시아 지역에서 여러 사업을 전개해왔다. 특히 괌 전력청 주관으로 추진되는 에너지저장장치 연계 태양광 발전소 구축 사업의 핵심 파트너사로 참여한 바 있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태양광 연계, 계통 안정화를 위한 유틸리티 에너지 저장장치 시장은 북미, 아시아, 유럽을 중심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는 만큼 공격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은 기자(qqji051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후 '전남편 아이' 출산…새아빠에게 입양합니다 [결혼과 이혼]
- '보통의 가족' 수현, 패션은 보통이 아니네…이틀 연속 클리비지 라인 파격 노출 [엔터포커싱]
- "준강남 새 아파트"…과천 '프레스티어자이' 출격 [현장]
- 녹아내린 알프스 빙하…스위스-이탈리아 지도까지 바뀐다
- 어두운 새벽 '스텔스 트럭'과 사고…안 보이는데 내 잘못이라고? [기가車]
- "부모 돈으로 투자했다 대박"…10억 넘는 20대 '코인부자' 185명
- '폭탄 폭발' 日 미야자키 공항, 재개장…2차 세계대전 불발탄 여파
- '비질란테' 작가 "'베테랑2'가 흡사하다고? 내 작품 결말 훨씬 낫다는 반응"
- '순천 여고생 살해' 박대성, 범행 후에도 흉기 들고 술집·노래방 배회
- 제니 금발 만진 할리우드 배우 "이거 진짜야?"…인종차별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