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껌'으로 음방 1위 "행복하고 감사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첫 솔로곡 '껌(GGUM)'으로 음악방송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연준은 지난 3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껌'으로 1위를 차지했다.
'껌'은 지난달 19일 발표된 연준의 믹스테이프로, 첫 솔로 활동을 통해 얻은 트로피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연준은 '껌'으로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2주 연속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4위를 차지했고, 최신 차트(10월 5일 자)에서는 '톱 5' 내 유일한 K-팝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첫 솔로곡 '껌(GGUM)'으로 음악방송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연준은 지난 3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껌'으로 1위를 차지했다. '껌'은 지난달 19일 발표된 연준의 믹스테이프로, 첫 솔로 활동을 통해 얻은 트로피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이날 방송 출연 없이 정상에 오른 연준은 소속사 빅히트 뮤직을 통해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접한 1위 소식에 너무 기뻤다. '모아(MOA, 팬덤명) 분들과의 축제니 원 없이 즐기자'라는 마음을 갖고 활동에 임했는데 생각 이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값진 1위까지 안겨주셔서 행복하다. 감사하고 사랑한다. 다음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으로 멋진 앨범을 들고 돌아오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껌'은 무대 위의 자신감과 포부를 껌에 빗대 표현한 곡이다. 긴 팔다리 활용한 시원시원한 동작과 특유의 쫀득한 춤선이 특징인 곡이다.
연준은 '껌'으로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2주 연속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4위를 차지했고, 최신 차트(10월 5일 자)에서는 '톱 5' 내 유일한 K-팝으로 이름을 올렸다. 써클차트 최신 주간 차트(집계 기간 9월 22~28일)의 '글로벌 K-팝 차트'에서는 전주 대비 31계단 상승한 13위에 자리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빅히트 뮤직]
연준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김새론 근황, 유명 커피숍 매니저 취업 "알바 아닌 정직원"
- [단독] “내로남불, 자아비대” …하이브·SM 평직원들이 본 민희진
- '억측하면 법적대응' 김수현, 불쾌한 심경은 충분히 이해되지만 [이슈&톡]
- [단독] “작년 1번 만났을 뿐인데”…혜리는 정확히 결별을 알았다
- 서인영·남편 A씨, 이혼 소송 절차 中 "양측 귀책 주장" [이슈&톡]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