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의회, ‘역량강화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양평군의회는 지난 27일 군의원 및 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쉬자파크 치유센터에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청렴 및 이해충돌 방지 교육'과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으로 나누어 이뤄졌다.
황선호 의장은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제9대 양평군의회의원들과 사무과 직원들이 청렴하고 올바른 공직기강 문화를 확립하고, 건전하고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해나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양평군의회는 지난 27일 군의원 및 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쉬자파크 치유센터에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청렴 및 이해충돌 방지 교육’과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으로 나누어 이뤄졌다.‘청렴 및 이해충돌 방지 교육’은 청렴연수원 등록 강사인 한미리 강사를 초빙하여 의원 윤리·행동강령 및 청렴 질서, 공직자 행위 기준, 이해충돌 관리 방안 등 사례 위주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4대 폭력 예방 교육’에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 통합 전문강사인 안명자 강사를 초빙해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이해, 4대 폭력 예방 및 실천 방안 모색 등 구성원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한 내용의 교육을 진행했다.
황선호 의장은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제9대 양평군의회의원들과 사무과 직원들이 청렴하고 올바른 공직기강 문화를 확립하고, 건전하고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해나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했다.
/양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은행 또 금융사고…허위 서류로 55억 꿀꺽
- 이중가격제 논란…"생존 위해 불가피" vs "고객에 떠넘기는 행위"
- 성병 걸리고 일부러 옮겼다?…윤주태, 검찰서 '무혐의 처분'
- "한동훈 치면 여사 좋아할 것" 녹취록…'윤-한 갈등' 점입가경
- 女 민원인 앞에서 바지 내렸다?…김진하 양양군수, 국민의힘 '탈당'
- '대북송금 유죄' 이화영 "檢, 갈비탕·연어 등 음식으로 회유·압박"
- 개혁신당 "대통령 배우자 법적 지위 규정한 '김건희법' 제안"
- 정부 '추계기구' 제안에 전공의 대표 반발…"의협, 의대생 대변자 아니다"
- "연예인 오빠 보려고요"…이륙 직전 하기(下機) 사례 보니
- 사법리스크 '2연타' 이재명, '대권가도' 위기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