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추락하던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 3거래일 만에 반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중 무역 갈등의 수혜 종목으로 꼽히면서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가 오름세다.
2일 오후 2시 42분 기준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는 전날보다 1.95% 오른 3만3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맥쿼리증권은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에 대해 "한화비전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합한 감시 카메라와 분석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며 "미·중 무역 갈등으로 서구권 국가들이 중국산 보안 시스템을 대체하는 상황에서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중 무역 갈등의 수혜 종목으로 꼽히면서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가 오름세다.
2일 오후 2시 42분 기준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는 전날보다 1.95% 오른 3만3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맥쿼리증권은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에 대해 “한화비전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합한 감시 카메라와 분석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며 “미·중 무역 갈등으로 서구권 국가들이 중국산 보안 시스템을 대체하는 상황에서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했다.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서 인적 분할돼 지난달 27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했다. 한화정밀기계와 한화비전을 100% 자회사로 두고 있다.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의 상장 첫날 주가는 기준가보다 17.10% 급락했다. 그 다음 거래일에도 5.93% 하락 마감했다.
맥쿼리증권은 “한화정밀기계는 SK하이닉스와 협업해 고성능 반도체 장비 시장에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며 “성공적으로 (고대역폭메모리 본더) 기술을 개발하면 수익성이 크게 좋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분석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디 한번 지어봐라”… 주택공급대책에 주민·노조까지 뿔났다
- 中 YMTC, 낸드플래시 생산량 확대 공세… “우한서 신공장 조기 가동”
- 산업 재편 논의 속 SK온 향방 주목… SK그룹 고심
- [르포] 용접면 벗고 태블릿 들었다… 작업자 1명이 로봇 8대 지휘하는 HD현대重 조선소
- [단독] GV80 팔면 4점 넥쏘 팔면 0점… 현대차, 차종별 ‘수익 점수표’ 전격 도입
- [정치 인사이드] 조국의 집값 해결책은 ‘고품질 공공임대주택’
- [단독]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재건축 제동… 서울시, 용도 상향 ‘보류’
- 李 대통령 ‘설탕세’ 언급에 식품업계 촉각… 해외 사례 살펴보니
- [AX, 낡은 공장을 깨우다]⑥ 초정밀 가공의 진화, 드릴 교체도 AI가...21세기 “효율 30%↑”
- [밸류업 원조, 일본을 가다]② 와타나베 도쿄거래소 상장부장 “PBR 1배 미만은 수치… 채찍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