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중심에서 생명중심으로' 미앤펫 캠페인, 남양주 봉선사에서 성황리에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9월 29일,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 봉선사에서 선명상 축제와 미앤펫 캠페인이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선명상 축제에는 2천여 명의 반려인과 반려견이 참석하여, 생명 존중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동물과의 공존을 체험했다.
한편, '인간중심에서 생명중심으로' 미앤펫 캠페인은 반려동물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삶의 방식을 제시하며,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시키는 중요한 발걸음이 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29일,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 봉선사에서 선명상 축제와 미앤펫 캠페인이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선명상 축제에는 2천여 명의 반려인과 반려견이 참석하여, 생명 존중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동물과의 공존을 체험했다.
행사는 이른 아침부터 많은 인파가 봉선사 일대로 몰리면서 차량 행렬이 이어졌으며, 봉선사 주지 호산 스님의 인사말로 시작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가장 주목받은 프로그램은 반려견과 함께하는 5분 선명상과 연밭 걷기 명상이었으며, 이외에도 반려견을 위한 염주 목걸이 만들기, 식물성 간식 만들기, 힐링 펫타로, 도그요가 테라피 등 이색적인 체험 프로그램들이 이어졌다.
또한 반려견과의 교감을 강조한 특화 프로그램들에서 반려동물 전문가 이웅종 교수와 하버드 박사 출신 배철현 교수도 참여하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의 지혜를 나누는 강연을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이번 행사는 메트라이프 로터스 이대연, 정지윤 지점장과 펫 브랜드 보노몽이 후원자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보노몽 샴푸는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져 반려동물의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을 주지 않는 제품으로 반려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봉선사 주지 호산 스님은 "부처님께서는 모든 생명이 불성을 지니고 있다고 하셨습니다"라며, "이번 행사가 생명 존중 사상을 되새기고, 반려동물과 인간이 함께하는 새로운 삶의 방식을 제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습니다"라고 전했다.
배철현 전 서울대 교수는 “세계 최초로 법당에서 반려견과 함께한 이번 행사는 젊은 세대가 불교의 가르침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라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생명 존중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인간중심에서 생명중심으로’ 미앤펫 캠페인은 반려동물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삶의 방식을 제시하며,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시키는 중요한 발걸음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에서 이러한 행사가 지속적으로 열려 생명 존중의 가치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스타디엠코퍼레이션, 유통강소기업 가남상사 인수
- [속보] 고려아연 자사주 매입 가능해져…영풍 측 가처분 신청 기각
- “AI 시대 데이터센터 투자 빅뱅” 에퀴닉스, 20조원 규모 합작 투자 계약 체결
- “서민은 곡소리 나는데” 농식품부, ‘농축산물 소비자물가 하향안정세’ 홍보
- 삼성전자, 동남아 등 해외 인력 감축?···"효율성 개선 위해 인력 조정"
- "비트코인 말고 여기에 투자할 걸"...연초 대비 '3배' 폭등
- '2024 올해의 인물' 연예계 '로제'·스포츠계 '안세영'···기업인 1위는?
- 기업 절반가량, 연초 계획한 채용인원 다 못 뽑았다···이유는?
- 평양냉면·민희진·계엄까지…2024 한국을 흔든 10대 사건
- 한강부터 필사책까지…2024년, 우리를 위로한 베스트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