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MC 성숙공정 가격인하 검토…삼성·中 파운드리 경쟁 대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만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기업 TSMC가 성숙공정 가격 인하를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만 공상시보는 TSMC가 7나노(㎚·10억분의 1m) 및 14나노 이상 공정 가격 인하를 검토하고 있다고 2일 보도했다.
TSMC가 성숙공정 가격 인하를 검토하는 것은 삼성전자, 중국 파운드리와의 경쟁에 대응하는 차원으로 분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한재준 기자 = 대만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기업 TSMC가 성숙공정 가격 인하를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만 공상시보는 TSMC가 7나노(㎚·10억분의 1m) 및 14나노 이상 공정 가격 인하를 검토하고 있다고 2일 보도했다.
TSMC가 성숙공정 가격 인하를 검토하는 것은 삼성전자, 중국 파운드리와의 경쟁에 대응하는 차원으로 분석된다.
탄력적인 가격 조정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가동률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선제 대응을 통해 경쟁에 의한 평균판매가격(ASP) 하락 위험을 방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3분기 대만 파운드리 업계의 가동률은 70%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내년 업황의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만큼 가격 인하 등 적극적인 대응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공상시보는 인공지능(AI)과 스마트폰 수요에 따라 첨단공정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자동차용 반도체도 반등 여지가 있지만 성숙공정에서의 과잉 공급은 해결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보도했다. TSMC가 가격 인하를 검토하는 것도 이 같은 이유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hanantwa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박나래 본인이 의사, 공항 화장실서도 링거…그냥 끌고 나왔다" 또 폭로
- '러브캐처' 김지연, 롯데 정철원과 한 달 만에 파경? "모든 제보 환영"
- 목욕탕 수건·비행기 담요…뭐든 보면 슬쩍 챙기는 엄마 "돈 냈잖아" 당당
- 차은우, 母 장어집 마치 단골집인듯…뒷광고 의혹까지
- 뚫어지게 쳐다보더니 '털썩'…"15시간 비행 동안 내 엉덩이 베고 자더라"
- "'딸도 상간녀 팔자 닮을 것'…집 찾아온 아빠 본처가 한 말, 결혼 두렵다"
- "내가 네 엄마라 미안" 윤시윤 母, 44년만에 중학교 졸업
- '그알' 꽈추형 홍성우 "박나래가 성형외과 의사라며 소개"…주사이모 만남 공개
- 59세에 시험관 시술로 아들 낳은 여성 "큰딸 해외에 살아 외로웠다"
- '폐섬유증 투병' 유열 "작년 7월 이식 수술, 회복 좋은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