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미디어, 로봇 '뚜루뚜루' 스페인 지자체 수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코딩 교육용 로봇 '뚜루뚜루'를 스페인 마드리드 정부 지자체에 대규모로 수출하는 데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
뚜루뚜루는 스페인 공교육 기관에서 코딩 교육의 주요 교구로 사용된다.
이번 대규모 수출 계약은 유럽연합(EU) 주관의 디지털 교육 프로젝트 '스쿨 4.0'의 일환으로 성사됐다.
컴플루봇은 뚜루뚜루가 스페인 교육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은 이유로 '언플러그드 코딩' 기능을 꼽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드로 작동하는 코딩로봇…인공지능도 학습
![[서울=뉴시스] 코딩로봇 뚜루뚜루 이미지. 2024.10.02. (사진=아이스크림미디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10/02/newsis/20241002095001849zuig.jpg)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코딩 교육용 로봇 '뚜루뚜루'를 스페인 마드리드 정부 지자체에 대규모로 수출하는 데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수출 계약은 2년간 약 140만달러 규모로 체결됐다. 뚜루뚜루는 스페인 공교육 기관에서 코딩 교육의 주요 교구로 사용된다.
뚜루뚜루는 2017년부터 스페인의 STEAM(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 교육 전문 업체 '컴플루봇(Complubot)'을 통해 꾸준히 수출돼 왔다. 지난해 BETT 박람회에서 20만달러 규모의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대규모 수출 계약은 유럽연합(EU) 주관의 디지털 교육 프로젝트 '스쿨 4.0'의 일환으로 성사됐다. 스쿨 4.0은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과 프로그래밍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정책이다.
컴플루봇은 뚜루뚜루가 스페인 교육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은 이유로 '언플러그드 코딩' 기능을 꼽았다. 뚜루뚜루는 컴퓨터 등의 디지털 기기 없이 카드만으로 작동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에게도 쉽게 코딩을 가르칠 수 있다. 또 하나의 기기로 블록 코딩부터 인공지능까지 학습이 가능하다.
코딩로봇 뚜루뚜루는 현재 30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지난해 월드디닥(Worlddidac)에서 하드웨어·교구 부문 대상, 2021년 GESS에서 혁신제품 부문 대상, 2019년 에듀테크 아시아(EduTECH Asia)에서 로봇 솔루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샤이니 키 측 "주사 이모, 의사로 알아…무지함 반성·프로그램 하차"
- "엄마, 이 누나 싫어"…아기 업은 카리나 '진땀'(영상)
- 유재석, '조폭 연루설' 조세호에 입 열었다 "스스로를 돌아보는…"
- "박나래, 얼굴 그만 고치고 정신 차려"…관상가 조언 재조명
- 조수빈 "박지성 소개팅 거절 당해…내 스펙 숨 막힌다고"
- "B급, C급으로만 살아"…장영란, 끝내 오열
- "한 살 많다"…李대통령보다 형, 최수종 동안 외모 눈길
- "민경훈 아내, PD 중 미모 2위"…깜짝 등장
- "조세호가 소개한 男 구속 돼"…김나영 10년 전 발언 재조명
- "유재석 뜻이냐"…이이경, '놀뭐' 하차 진실공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