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형색색 불꽃' 토요일 밤 수놓는다…5일 서울세계불꽃축제
김지성 기자 2024. 10. 2. 09:27
▲ 2023 서울세계불꽃축제
'서울세계불꽃축제 2024'가 오는 5일(토요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립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한화그룹이 지난 2000년부터 진행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 SBS가 공동 주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다채로운 불꽃처럼 자신의 꿈을 그려가는 당신'을 주제로 열리며, 한국, 미국, 일본 3개국이 참가합니다.
첫 순서인 일본팀(Hibikiya Omagari Fireworks)이 'The Hanabi'(불꽃놀이)를 주제로 '다채로운 공간 예술'을 표현하고, 이어 미국팀(Pyrospectacular)이 '캘리포니아를 꿈꾸며'(California Dreaming)라는 주제로 '자유와 꿈'을 불꽃에 담습니다.
피날레는 한국팀(한화)이 장식합니다.
'플래시라이트'라는 테마 아래 '빛'을 모티브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불꽃쇼를 선보입니다.
한국팀은 특히 역대 최대 크기의 불꽃을 연출해 더 많은 사람들이 멀리서도 불꽃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매년 100만 명에 가까운 대규모 인파가 모이는 행사인 만큼 안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입니다.
통신사 연계를 통해 실시간 인파 밀집도와 안전요원 배치를 확인하고 분산을 유도할 방침입니다.
앞서 서울시는 소방재난본부, 영등포·용산구, 서울경찰청 등 유관 기관과 협력해 행사장에 종합안전본부를 설치하고 지난해 대비 안전 인력을 28% 증원하기로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김지성 기자 jisung@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무시당했다고 착각해서"…마트 계산원 27차례 찌른 20대 징역 7년 선고
- 아기가 악마처럼…"제발 바꿔달라" 마트 간판 '공포'
- '펑' 한밤중 아파트 폭발 사고…5층서 뛰어내린 남성
- 하늘에서 '전투기 칼치기' 아찔…초근접 위협 비행 포착
- 이스라엘 텔아비브 전철역서 총격 테러…6명 사망
- 이륙 직전 "내릴게요"…"연예인 보려고" 황당 사유
- '팔 절단 운전자' 허리띠로 살렸다…새내기 소방관의 기지
- "배달 전용 판매가" 프랜차이즈의 선포…공지에 '들썩'
- 스위치 돌리니 '긴급제동'…급발진 막는 기술 주목
- 18년 만에 지상 침투…피란민 필사의 탈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