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쿼리 “한화인더스트리, 中 보안 제품 대체… 목표가 5만8000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맥쿼리증권은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가 중국산 보안 제품을 대체하고 반도체 장비 사업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2일 내다봤다.
맥쿼리는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에 대해 투자 의견 '아웃퍼폼(Outperform·시장 수익률 상회)'과 목표주가 5만8000원을 제시했다.
맥쿼리는 "보안 시스템과 반도체 후공정 장비 판매 확대, AI 분석 기술 상용화 등이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의 성장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맥쿼리증권은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가 중국산 보안 제품을 대체하고 반도체 장비 사업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2일 내다봤다. 맥쿼리는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에 대해 투자 의견 ‘아웃퍼폼(Outperform·시장 수익률 상회)’과 목표주가 5만8000원을 제시했다.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의 전 거래일 종가(3만3300원)보다 73.7% 높은 수준이다.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서 시큐리티, 칩마운터, 반도체장비 등의 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해 새로 출범했다. 맥쿼리는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가 분사를 통해 독립적 평가를 받을 기회를 얻었다”고 했다.
보안 제품과 설루션 사업을 하는 한화비전이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하는 핵심 사업이다. 맥쿼리는 “한화비전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합한 감시 카메라와 분석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며 “미·중 무역 갈등으로 서구권 국가들이 중국산 보안 시스템을 대체하는 상황에서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했다.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 산하에 한화정밀기계도 있다. 한화정밀기계는 AI 핵심 반도체인 HBM과 관련한 접합 장비(본더)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맥쿼리는 “한화정밀기계는 SK하이닉스와 협업해 고성능 반도체 장비 시장에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며 “성공적으로 (HBM 본더) 기술을 개발하면 수익성이 크게 좋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했다.
맥쿼리는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 매출이 2023년 1조4700억원에서 2026년 2조2540억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030억원에서 3060억원으로 3배 가까이 뛸 것으로 내다봤다. 맥쿼리는 “보안 시스템과 반도체 후공정 장비 판매 확대, AI 분석 기술 상용화 등이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의 성장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늦어지는 K2 폴란드 2차 계약… 현지선 “비싸다” 여론도
- [비즈톡톡] 임영웅이 모델인데... 점유율 30%대로 추락한 삼다수 ‘안간힘’
- ‘사실상 과점’ 술병 뚜껑 제조 규제 푼다… ‘지정제→등록제’로 완화 추진
- ‘제2의 tvN’ 노렸던 이 회사 상폐 위기… 일주일 내 거래소 심판대 오른다
- 그룹 떠나 홀로서기 노렸던 동양시스템즈, 경영난에 매물로… 성공한 창업가도 못 살려
- [르포] 사라진 ‘전기차 메카’ 꿈… 잡초만 무성한 옛 한국GM 군산 공장
- 배우 정우성 혼외자? 놀랐다가 한 숨 내려놓은 유통·광고업계
- [뉴테크] 우크라이나 전쟁이 바꾼 드론 기술…GPS 없이 하늘 난다
- 법원, 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 선고
- 다이소 또 ‘리콜’... 스텐 크리너, 납 기준 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