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한장] 드론으로 포착한 환상적인 자연, 야생, 그리고 인간
전기병 기자 2024. 10. 2. 07:00
2024 시에나 드론 포토 어워즈 수상작과 결선 진출작
시에나 어워드가 주관하는 ‘2024드론포토어워즈’ 수상작이 최근 발표됐습니다. 전 세계 프로와 아마추어 사진가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드론포토어워즈는 2018년 부터 시작해 매년 자연, 도시, 야생, 추상, 스포츠, 사람, 웨딩, 시리즈, 동영상 등 9개 분야로 나누어 수상작을 선정하고 시상해 오고 있습니다. 주최측은 우리가 아는 드론뿐아니라 항공기, 무인항공기, 헬기, 비행선, 열기구,연, 낙하산 등 을 이용해 찍는 모든 항공사진을 통틀어 드론사진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지난 수년 간 기술 발전으로 드론 사용이 일상화 되면서 드론사진은 이제 사진의 새로운 분야가 되었습니다. 사진은 빛의 예술이기도 하지만 시각(앵글)의 예술이기도 합니다. 같은 사물이나 풍경을 눈 높이에서 보는 것과 높은 곳에서 내려다 보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 보면 평지에서는 보이지 않던 새로운 것이 보입니다. 높은 곳에서 수직으로 내려다 보면 선이 보이고, 패턴이 보입니다. 도시의 패턴이 다르고 자연의 패턴이 다릅니다. 하지만 단순히 아름다운 패턴이나 색깔만 추구해서는 좋은 사진이 될 수 없습니다. 결국은 드론 사진도 전달하려는 스토리와 주제가 있어야 좋은 사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상작과 결선진출작 중 10개의 작품을 골랐습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WP만평가, 만화 게재 거부되자 퇴사… 베이조스 역린 건드렸나
- “대기업 제품이 아니에요” 공효진 수면밴드의 정체
- [이별전쟁] “지방대 출신이라 무능” 가스라이팅... 남편은 ‘이혼 위자료 0원’ 협박도 했다
- 카터의 NYT 친북 기고문에 발칵 뒤집힌 워싱턴 정가
- What's New on Netflix: Highlights of 1st week of January
- ‘1+1 아파트’까지 등장한 中...”부동산 침체 2027년까지 갈 것”
- 美쇼핑몰 화재로 반려동물 579마리 떼죽음… 인명 피해 없어
- 짐바브웨 7세 소년, 사자 40마리 우글거리는 초원서 기적 생환
- “尹 체포하라” “대통령 지키자”… 둘로 갈라진 한남동 관저 앞
- 의협회장 선거 김택우·주수호 맞대결로… 7∼8일 결선 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