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군 76주년 국군의 날 [포토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군 76주년 국군의 날인 1일 우리 군은 성남 서울공항과 서울 광화문에서 기념식 및 대규모 시가행진을 펼치며 대북 경고의 의미를 담은 전략 무기들을 공개했다.
미 공군 초음속 전략폭격기 B-1B 랜서가 1일 오전 제76주년 국군의 날을 기념해 서울공항 상공을 비행하고 있다.
해군 해상초계기 P-8A 포세이돈이 1일 오전 제76주년 국군의 날을 기념해 서울공항 상공을 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군 76주년 국군의 날인 1일 우리 군은 성남 서울공항과 서울 광화문에서 기념식 및 대규모 시가행진을 펼치며 대북 경고의 의미를 담은 전략 무기들을 공개했다. 사진은 (위부터 시계방향) 육·해·공군 장병들의 행진 모습과 이날 등장한 K9 자주포, 고위력탄도미사일 현무-5(연합뉴스), 미국 전략폭격기 B-1B 랜서,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블랙이글스 편대가 1일 오전 제76주년 국군의 날을 기념해 편대 축하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미 공군 초음속 전략폭격기 B-1B 랜서가 1일 오전 제76주년 국군의 날을 기념해 서울공항 상공을 비행하고 있다.
해군 해상초계기 P-8A 포세이돈이 1일 오전 제76주년 국군의 날을 기념해 서울공항 상공을 비행하고 있다.
제76주년 국군의 날인 1일 오후 서울 시청~광화문 일대에서 열린 시가행진에서 국군 장병과 군 장비들이 도열하며 국민들 앞에서 행진을 진행하고 있다.
홍기웅 기자 woong_@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대통령, 관저 앞 지지자에 '감사'... "반국가세력에 끝까지 싸울 것"
- 이준석, 尹 메시지에 "조기대선 못 나가도 되니 '즉각 하야'"
- 민주당, 尹 감사 메세지에 "내란 선동⋯빨리 체포해야"
- 유정복 인천시장 “민생·복지 등 시민 체감 높일 것” [신년인터뷰]
- 광명시흥 신도시 지구계획 확정…2031년까지 6천700가구 조성
- ‘호기심에 창밖을 내다 보다가’…6층서 추락한 초등학생 병원 이송
- 화성특례시 1일 공식 출범…'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도시' 약속
- 논란 많던 김포골드라인 증차사업비 ‘도비 지원 길 열렸다’
- KT 소닉붐, ‘디펜딩 챔프’ KCC 제압…새해 기분 좋은 출발
- "가짜 유족이라니"…제주항공 참사 '유족 대표 루머'에 딸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