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선거법 위반 혐의' 신성범 의원 지역 선거연락소장 구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국민의힘 신성범(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 국회의원의 지역 선거연락소장이 구속됐다.
1일 세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창원지법은 전날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는 신 의원의 합천지역 선거연락소장 A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심문)에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검찰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외에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도 수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총선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은 10일로 공소시효가 만료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국민의힘 신성범(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 국회의원의 지역 선거연락소장이 구속됐다.
검찰은 지역 건설업자 C씨도 이 사건에 연루됐다고 보고 주거지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이들은 지난 4월 치른 총선 후 선거운동원 33명에게 정해진 실비 외에 각 30만원씩 총 990만원을 더 주고, 유류비 명목으로 200여만원을 더 준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외에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도 수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총선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은 10일로 공소시효가 만료된다. 이에 따라 검찰이 수사에 속도를 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신 의원실 관계자는 “이 사건은 신 의원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사건에 연루된 이들이 문제를 일으킨 것”이라고 말했다.
거창=강승우 기자 ksw@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덕수 탄핵 때 ‘씨익’ 웃은 이재명…“소름 끼쳐, 해명하라” 與 반발
- "경찰차 막아라!" “대통령 지켜라”… 영장 발부 후 아수라장 된 尹 관저 앞 [밀착취재]
- 선우은숙 “녹취 듣고 혼절”…‘처형 추행’ 유영재 징역 5년 구형
- “아내가 술 먹인 뒤 야한 짓…부부관계 힘들다” 알코올중독 남편 폭로
- 이세영, 얼굴·가슴 성형수술로 달라진 분위기 “회사에서 예쁘다고...”
- “남친이 술 취해 자는 내 가슴 찍어…원래는 좋은 사람“ 용서해줘도 될까
- 황정음, 이혼 고통에 수면제 복용 "연예계 생활 20년만 처음, 미치겠더라"
- 은지원, 뼈만 남은 고지용 근황에 충격 "병 걸린 거냐…말라서 걱정"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