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차 고독사 고위험가구 대상 사회적 관계망 프로그램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여주시는 지난 27일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사업의 영역중의 하나인 사회적 관계망 형성 요리프로그램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행복연결단'은 관내 고독사 고위험 대상자로 구성돼, 사회적으로 고립되기 쉬운 가구의 사회적 관계망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시행 중이다.
시 관계자는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사업을 진행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고독사 취약가구를 발굴해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여주시는 지난 27일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사업의 영역중의 하나인 사회적 관계망 형성 요리프로그램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행복연결단’은 관내 고독사 고위험 대상자로 구성돼, 사회적으로 고립되기 쉬운 가구의 사회적 관계망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시행 중이다.
지난 도예 체험 활동에 이어 두 번째 요리 프로그램에도 참여한 어르신께서는 “처음 활동에 참여할때에는 민망했지만 두 번째로 참여해보니 한번 봤다고 다른 사람들과 친숙함도 생기고, 음식을 직접 만들고 나눠먹으며 이야기하니 너무 즐거웠다. ” 라는 말을 남겼다.
이 밖에도 많은 참여자들이 다음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며,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주기도 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시 관계자는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사업을 진행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고독사 취약가구를 발굴해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S 인증 거울이라더니"…한샘의 '바꿔치기'
- '이태원 참사 부실 대응' 이임재 前 용산경찰서장, 금고 3년형
- 서울의소리 "'김여사 공천개입 녹취록', 방송한다"…법원, 가처분 일부 인용
- '순천 여고생 살인' 30세 박대성, 신상공개…"범행 부인 않겠다"
- "어떻게 이런 곳에서 아이 키워" 군 간부가 폭로한 관사 상태
- 5대 은행 도미노 금리 인상…주담대 7% 육박(종합)
- "카멀라는 정신장애"…트럼프 막말에 공화당원도 '절레절레'
- "할아버지 오시면 10만원 짜리 요금제 권할 수 밖에"...이동통신 매장의 하소연
- 尹 "축구대표팀 감독 선발 '절차상 문제' 진상 밝혀라"
- 소맥 먹는 모습 버젓이 찍혔는데…음주운전 '무죄' 받은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