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重, 선박블록 협력사 인수 추진…"공급망 구축 다양한 검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중공업(329180)이 선박 블록(block) 제조사 이영산업기계 인수에 나선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중공업은 이날 마감한 이영산업기계 매각 입찰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영산업기계는 선박 블록을 제작하는 조선 기자재 업체로, 가장 난도가 높은 곡(曲) 블록을 전문 제작하는 곳이다.
이영산업기계는 2013년부터 11년 연속 적자를 면치 못하면서 매물로 나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HD현대중공업(329180)이 선박 블록(block) 제조사 이영산업기계 인수에 나선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중공업은 이날 마감한 이영산업기계 매각 입찰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영산업기계는 선박 블록을 제작하는 조선 기자재 업체로, 가장 난도가 높은 곡(曲) 블록을 전문 제작하는 곳이다.
이영산업기계는 2013년부터 11년 연속 적자를 면치 못하면서 매물로 나왔다. 지난해 매출액은 695억 원, 영업손실은 28억 원이다.
HD현대중공업은 이번 인수가 성사되면 블록 내재화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인수 금액은 수백억 원 대로 전해진다.
HD현대 측은 "효율적인 생산 체계 및 공급망 구축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dongchoi8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생활 논란' 정우성 발언에 환호한 임지연·고아성·박주현에 '갑론을박'
- "성폭행하려고"…아파트 엘베 '같이 탄 여성' 끌어내린 20대 거구
- 박서진 아빠 "형 둘 먼저 보냈는데, 비난 댓글에 얘까지 그럴까 걱정"
- 정유라, 정우성 또 직격…"나도 애 셋 키우는데 격려의 박수 좀"
- 김동규 "사기당해 100억원 잃어…7년 만에 이혼, 배려 한계 다다라"
- 이정재와 공동 매입 정우성 청담동 330억 건물, 최소 500억으로
- 지드래곤, 'MAMA' 무대 의상 가격 입이 떡…반지만 88억원
- '이혼' 박지윤, 미소 활짝…되찾은 평온한 일상 "오랜만에 여유"
- 유병재 "콘텐츠 아닌 리얼 러브" 이유정과 열애 사실상 인정 [N이슈]
- '장나라 父' 주호성 "아내와 4년째 다른 집서 떨어져 살아"…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