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도토리소풍 넥슨 제주어린이집’ 가을 가족행사 진행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9. 30. 17: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토리소풍 넥슨 제주어린이집’ 가을 가족행사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사내 어린이집 ‘도토리소풍 넥슨 제주어린이집’에서 가을가족행사 ‘도토리가족 놀이공원에 가요!’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도토리소풍 넥슨 어린이집’은 지난 28일 제주원 유아반 가족을 대상으로 가을가족행사를 제주 신화테마파크에서 개최했다.

테마파크 어트랙션 활동을 포함하여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뚝딱뚝딱 블록 조립하기’, ‘알록달록 키링 만들기’, ‘포토존 가족사진 찍기’ 등 다양한 놀이부스가 마련됐다.

또 도토리소풍 다람쥐 캐릭터인 ‘라미’가 제안하는 놀이부스 경험 미션을 수행해 도토리 스티커 6종을 모은 가족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미션달성 이벤트도 진행했다.

행사 기간 중 수유 및 기저귀 교체가 가능한 전용 휴게 공간을 마련하고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물품을 구비했다.

이외에도 형제 원아가 있는 가족을 위한 어린이 전용 식사 메뉴를 제공하는 등 자녀 양육을 가정과 어린이집, 회사가 함께하는 ‘가정연계양육’ 가치를 반영하여 다채롭게 행사를 구성했다.

‘도토리소풍 넥슨 어린이집’은 사내 구성원 자녀의 돌봄을 넘어 그룹사 학부모 구성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해마다 개최해오고 있다.

◆ ‘대항해시대 오리진’, 전투 콘텐츠 ‘폐허의 등대’ 업데이트

‘대항해시대 오리진’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신규 전투 콘텐츠 ‘폐허의 등대’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폐허의 등대’는 월 단위 PvE 전투 콘텐츠다. 1해역부터 시작해 높은 숫자의 해역으로 나아가며 보다 강력한 적 함대를 만나 전투를 치루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월 함대가 갱신돼 획일화되지 않은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해역을 돌파할 때마다 게임 재화 ‘블루젬’과 ‘건조 가속권’ 등이 담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가장 높은 해역에서 턴(Turn)을 최소화해 돌파에 성공하면 기간제 고유 칭호가 포함된 ‘순위 보상’을 별도로 얻을 수 있다.

신규 인연 연대기 ‘전사 공주’도 업데이트됐다. 주인공 항해사는 S급 ‘알라마트 니 우르두자’이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10월 13일까지 ‘투자 경쟁전’ 이벤트를 진행, 누적 투자 금액 달성 시 ‘1~21등급 선박 재료 선택 상자’와 ‘최상급 훈련서’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연애의 신’ 스팀·스토브 출시

‘연애의 신’
루트쓰리게임즈(대표 김건욱)는 풀모션(FMV, Full Motion Video)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연애의 신’을 스팀과 스토브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연애의 신’은 1인칭 시점의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풍성하고 설렘 가득한 로맨틱 스토리와 함께 탄탄한 연출 등이 높은 몰입도를 선사해 현실감 있는 연애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는 10년 전으로 회귀한 ‘준호’가 되어 돈과 명예, 사랑 등 모든 것을 잃고 벼랑 끝에 몰렸던 인생 1회차의 실패를 경험 삼아 과거에 놓친 연인들과 다시 러브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

특히 현실과 구분이 어려울 정도로 실감 나는 약 500개의 영상들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인터랙티브 무비 장르인 만큼 플레이어가 선택한 방향에 따라 다양하게 엔딩이 펼쳐진다.

‘준호’의 실패한 첫사랑부터 과거 연인들까지 총 5명의 개성 있는 여자 주인공들이 등장한다.

역할을 맡은 여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이 캐릭터들에게 생명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또한 ‘이루나’, ‘한유리’, ‘정하나’, ‘라희’, ‘윤이소’ 등 각 인물마다 컨셉과 강점이 겹치지 않게 별자리, MBTI, 혈액형, 취미 등이 구체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플레이어의 선호도에 따라 매력적인 여주인공을 선택할 수 있다.

루트쓰리게임즈는 첫 타이틀인 방치형 RPG ‘데미갓 키우기’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국군 장병 위한 기부금 모금 진행

‘카배 기부그라운드 이벤트 시즌2’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30일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 국군의 날을 기념해 ‘카배 기부그라운드 이벤트 시즌 2’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10월 13일까지 ‘카배 기부그라운드 이벤트 시즌 2’를 개최, 군 복무 중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병들을 위한 기부금을 모금한다.

이용자들이 이벤트 기간 동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고 전체 누적 시간 미션을 달성할 경우 국군 장병들을 위한 1500만 원의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다.

최종 모금액인 1500만 원이 적립될 시 카카오게임즈에서 1500만 원을 추가해 총 3000만 원 규모의 기부금을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