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 한국학습장애학회 학술대회…경계선지능 학생 지원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부대에서 경계선 지능 학생의 교육지원을 논의하는 자리가 열렸다.
'학습장애 및 경계선 지능 학생을 위한 교육 지원 방안'을 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는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정열 총장의 환영사와 강경숙 국회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서울교대 강옥려 교수의 기조 강연과 3편의 주제 발표에 이어 강남대 최승숙 교수의 종합토론을 통해 학습장애 및 경계선 지능 학생을 위한 교육지원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중부대에서 경계선 지능 학생의 교육지원을 논의하는 자리가 열렸다.
중부대학교는 지난 28일 고양캠퍼스에서 한국학습장애학회가 주최한 ‘2024 한국학습장애학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교대 강옥려 교수의 기조 강연과 3편의 주제 발표에 이어 강남대 최승숙 교수의 종합토론을 통해 학습장애 및 경계선 지능 학생을 위한 교육지원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9팀이 참여한 포스터 발표에서는 조은정·김동일(서울대학교)팀과 김희진·김보람·정주영·나경은(중부대학교)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