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코스트코·양재웅 더블유진 대표 국감 증인 소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준식 자생한방병원 이사장과 조민수 코스트코 코리아 대표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하게 됐다.
정신의학과 의사이자 방송인 양재웅 더블유진 대표원장도 국정감사 증인으로 채택됐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30일 이같은 내용이 포함된 16명의 증인, 40명의 참고인으로 이뤄진 '2024년도 국정감사 증인·참고인 출석 요구의 건'을 의결했다.
같은 날 '의료계 블랙리스크' 논란으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기동훈 메디스태프 대표도 국감 증인으로 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공의 사직' 임진수 의협 기획이사 10월 8일 참고인 출석
(서울=뉴스1) 김경민 강승지 기자 = 신준식 자생한방병원 이사장과 조민수 코스트코 코리아 대표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하게 됐다. 정신의학과 의사이자 방송인 양재웅 더블유진 대표원장도 국정감사 증인으로 채택됐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30일 이같은 내용이 포함된 16명의 증인, 40명의 참고인으로 이뤄진 '2024년도 국정감사 증인·참고인 출석 요구의 건'을 의결했다.
먼저 복지위는 신 이사장을 내달 8일 불러 첩약·약침 급여화 절차 정당성 관련 질의할 예정이다. 복지위는 김소연 PCL 대표도 같은 날 불러 코로나19 타액 자가진단키트 체외의료기기 허가 절차 정당성을 따져 물을 계획이다.
조 대표의 경우 같은 달 10일 코스트코 양평점에서 미국산 고기에서 금속 검출이 발견 된 부분과 반품 상품 대장균이 검출된 건과 관련해 부르기로 했다. 주성원 쿠팡 전무도 같은 날 의약품 온라인 거래 관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국감장에 나오게 됐다. 조영식 SD바이오센서 회장도 같은 날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리콜 관련 질의를 위해 증인으로 나란히 선다.
양 원장과 허정운 더불유진병원 진료과장은 10월 23일 증인으로 채택됐다. 복지위는 격리 강박 환자 사망 사건에 대해 심문할 계획이다. 같은 날 '의료계 블랙리스크' 논란으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기동훈 메디스태프 대표도 국감 증인으로 선다.
이 밖에 40명의 참고인도 채택됐다. 여기엔 정부의 의대 정원 2000명 증원 정책과 의료 대란 관련 참고인이 포함됐다. 복지위는 임진수 대한의사협회 기획이사를 다음 달 8일 참고인으로 소환해 의료 대란 관련 사직 전공이 의견을 경청할 방침이다.
km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양육비 논란' 송종국, 캐나다 이민 가나…"영주권 취득, 축구 사업 예정"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