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브에이아이, 국제방위산업전시회 참가해 '슈퍼브 온프레미스 버전'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퍼브에이아이가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에 참가해 신규 출시한 슈퍼브 플랫폼 온프레미스 버전을 소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슈퍼브에이아이는 슈퍼브 플랫폼의 온프레미스 버전인 '슈퍼브 온프레미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김현수 슈퍼브에이아이 대표는 "국방 분야에서도 비전 AI를 도입하고자 하는 문의가 많아 구축형 제품 출시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컸다"며 "슈퍼브 온프레미스가 국방 AI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슈퍼브에이아이가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에 참가해 신규 출시한 슈퍼브 플랫폼 온프레미스 버전을 소개한다.
'KADEX 2024'는 아시아 최대 규모 방산 전시회로, 오는 10월 2~6일 5일간 충남 계룡대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에서 슈퍼브에이아이는 슈퍼브 플랫폼의 온프레미스 버전인 '슈퍼브 온프레미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슈퍼브 플랫폼은 AI 개발 전체 사이클을 아우르는 인공지능(AI) 구축 플랫폼이다. 데이터 큐레이션, 라벨링, AI 모델 학습·배포 기능을 제공해 엔드투엔드(E2E) 비전 AI 개발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슈퍼브 온프레미스는 데이터 보안에 대한 우려로 퍼블릭 클라우드 활용이 어렵고, 외산 소프트웨어(SW) 사용이 불가한 국방 산업에서의 활용 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슈퍼브에이아이는 학습 데이터 생성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존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 기능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산업 현장에서 비전 AI 모델 제작에 필요한 데이터를 생성하는 기능이다. 전시 방문자는 슈퍼브 플랫폼을 활용해 맞춤형 데이터를 생성해 볼 수 있다.
김현수 슈퍼브에이아이 대표는 “국방 분야에서도 비전 AI를 도입하고자 하는 문의가 많아 구축형 제품 출시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컸다”며 “슈퍼브 온프레미스가 국방 AI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염재호 국가AI위원회 부위원장 “AX시대, 통계청→빅데이터청 개편을”
- 현대차, 車 누적생산 1억대 대기록…'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 도약
- KT, MS에 5900억 상당 네트워크·데이터센터 인프라 공급
- “급가속 사고 막는다”…자동차 페달 오조작 방지 시스템 개발
- 한의사협회 “한의사 2년 추가교육해 '지역공공필수의사' 만들자…인력부족 해소”
- IP전략연구회 '밸류업 포럼' 성료…“지구촌 시대, IP 미래를 논하다”
- 솟구치는 물기둥?… 홍콩 '용오름'에 시민들 깜짝
-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지지율 25.8% 최저치…국민의힘도 동반 하락
- 삼성重, 조선업계 최초 '無도면 조선소' 실현
- 김건희·채상병특검법·지역화폐법 재의요구안, 국무회의 상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