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THE 라그나로크’ 펫 시스템 등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한 펫 시스템은 캐릭터에 펫을 장착할 수 있는 기능으로 베이스 레벨 56부터 이용할 수 있다.
보유한 펫은 펫 도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펫 레벨업, 펫 진화, 고유 스킬 획득 등으로 펫의 전투력을 올리는 것이 가능하다.
PVP 콘텐츠 ‘서버 난투’도 업데이트했다. 서버 난투는 2개 서버를 매칭해 서버 간 대립 진영을 생성하며 각 서버의 유저들이 크로스 서버에서 12vs12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로 베이스 레벨 40 이상이면 참여할 수 있다.
PVE 콘텐츠 2종 ‘시공수호’, ‘용자의 시련’도 추가했다. 시공수호는 베이스 레벨 50 이상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각 서버의 유저들이 크로스 서버에 모여 시공을 침입한 보스를 토벌하는 콘텐츠이다.
용자의 시련은 베이스 레벨 60 이상 달성 시 오픈되며 다양한 챕터로 구성, 챕터마다 5개의 스테이지가 존재한다.
각 스테이지는 타임어택 형식으로 제한 시간 내 몬스터를 처치해야 하며 클리어 소요 시간에 따라 최대 3성까지 별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그림자 장비 기능도 해제했다. 그림자 장비는 용자의 시련에서 획득한 그림자 장비 재료를 합성해 제작 가능하며 펜던트, 귀걸이, 갑옷, 방패로 구성됐다.
◆ ‘삼국지 전략판’ 용호 서버 리뉴얼 기념곡 김경호와 협업
‘삼국지 전략판’ 용호 서버 리뉴얼을 맞아 공개된 ‘NEW WAR’는 가수 김경호와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강렬한 일렉 기타 및 드럼 사운드와 함께 가수 김경호 특유의 시원한 보컬을 들을 수 있으며, 어떤 장애물이 있더라도 하나로 뭉쳐서 함께 용기를 갖고 나간다면 새로운 전장에서 승리할 것이라며 용기를 북돋우는 가사를 확인 가능하다.
뮤직비디오에는 노래를 열창하는 김경호의 모습은 물론 치열한 전장에서 일어나는 전투 장면을 생생하게 담았다.
전장을 실감나게 묘사한 가사에 맞춰 지상과 수중 전투, 화공 전략, 모래 폭풍, 그리고 하나로 뭉쳐 승리를 향해 진군하는 장면이 등장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한편 ‘삼국지 전략판’은 3.5주년 글로벌 리뉴얼 버전 업데이트에 맞춰 ‘용호 리뉴얼 시즌’을 오픈했다.
서버 진입 후 자신을 대표하는 주군 장수를 얻어 신규 콘텐츠 배사습예를 통해 직업을 선택하고 전법을 학습할 수 있다.
또한 경작 명령 추가, 장수 경험치 계승 시스템 오픈, 곳간 시스템, 자동 길작 등을 통해 부담 감소 리뉴얼을 적용했다,
또한 단체 방어 라인을 구축해 전우 우정을 더 깊이 나누면서 새로운 전투 체험이 가능한 전속 전우 콘텐츠로 소셜 리뉴얼을, 명장 혜택 및 시즌 임무 혜택 리뉴얼 이벤트 동시 참여와 새로 추가된 아이템 보상으로 혜택 리뉴얼을 용호 서버 S1 시즌에 모두 적용했다.
◆ X-PLANET, ‘바이오맨’·‘마스크맨’과 컬래버
X-PLANET은 추억 소환 프로젝트로 ‘우주특공대 바이오맨’과 ‘빛의 전사 마스크맨’을 함께 선보인다.
이번 프로젝트는 두 작품의 한국 출시 35주년을 기념해 X-PLANET과 원작사인 토에이 컴퍼니 국내 독점 라이선스 보유사인 대원미디어가 협력해 기획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오픈을 기념해 ‘후뢰시 호크 무드램프’의 사전예약이 진행 중이며 10월과 11월에는 각각 바이오맨과 마스크맨을 테마로 한 공식 굿즈와 NFT 상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2025년 2월에는 수많은 전대물 팬들이 기다려온 두 작품 속 원작 배우들과의 팬미팅이 계획되어 있다.
주연 배우들이 등장하는 팬미팅 티저 영상도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바이오맨에서 ‘핑크 파이브’ 역을 맡았던 배우 마키노 미치코와 마스크맨에서 ‘레드 마스크’ 역을 맡은 카이즈 료스케 등 7명의 배우들을 비롯해 바이오맨 주제가를 불렀던 가수 미야우치 타카유키가 팬미팅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