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억울하다… 축협, 회의록 공개해 투명하게 검증받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억울함을 밝히며 차라리 대한축구협회에서 자신의 선임을 둘러싼 전력강화위 회의록을 공개했으면 한다는 마음을 밝혔다.
홍명보 감독은 30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10월 A매치에 나설 명단을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협회에서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개인적으로는 투명하게 알고 싶은 마음이 있다"며 차라리 축구협회에서 회의록을 투명하게 공개해 자신을 둘러싼 의혹을 검증받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억울함을 밝히며 차라리 대한축구협회에서 자신의 선임을 둘러싼 전력강화위 회의록을 공개했으면 한다는 마음을 밝혔다.
홍명보 감독은 30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10월 A매치에 나설 명단을 발표했다.
부상을 당한 손흥민을 비롯해 벨기에서 활약 중인 오현규, 스코틀랜드에서 뛰는 권혁규, 부상에서 회복한 김승규 골키퍼 등이 소집돼 화제를 모았다.
홍명보 감독과 축구협회는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문화체육관광부 현안질의에 나서 국민적인 질타를 받았다. 특히 홍명보 감독을 선임하는 과정에서 투명하지 못했다는 지적이 계속 나왔다.
홍명보 감독은 이날 "이번에 국회가서 여러 얘기를 하고 싶었지만 결과적으로 하지 못했다. 개인적으로는 억울한게 있다"며 운을 뗐다.
이임생 총괄이사를 만나 면접하던 때를 떠올리며 "전 분명히 정상적인 과정을 거쳤냐고 하니 그랬다고 하고 제가 어떤 평가를 받았냐고 하니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해서 수락했다"면서 "국회가서 보니 제가 들은 것과 다른 얘기가 있더라. 저는 아예 그동안 있었던 회의록을 전체적으로 협회가 공개를 해줬으면 한다. 만약 그게 어렵다면 제일 쟁점이 되는 10차 회의록이라도 언론에 전체적으로 공개해서 평가를 받아보고, 투명하게 검증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협회에서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개인적으로는 투명하게 알고 싶은 마음이 있다"며 차라리 축구협회에서 회의록을 투명하게 공개해 자신을 둘러싼 의혹을 검증받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오는 10월2일 문체부의 대한축구협호 중간 감사 발표에 대해 "저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건 지금 대표팀을 이끌고 A매치를 어떻게 하느냐다"라며 언급을 피했다.
축구대표팀은 오는 10월6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요르단으로 출국해 10월10일 요르단 원정, 10월15일 이라크와의 홈경기로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을 가진다.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10월 축구대표팀 명단(26명)
▲ 골키퍼(GK) = 조현우(울산) 김승규(알샤밥) 김준홍(전북)
▲ 수비수(DF) =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조유민(샤르자) 이명재(울산) 정승현(알와슬) 이한범(미트윌란) 설영우(즈베즈다) 황문기(강원) 박민규(콘사토레 삿포로) 김주성(서울)
▲ 미드필더(MF) =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황희찬(울버햄튼) 이재성(마인츠) 황인범(페예노르트) 박용우(알아인) 이동경(김천) 배준호(스토크시티) 권혁규(하이버니언) 엄지성(스완지시티) 백승호(버밍엄)
▲ 공격수(FW) = 주민규(울산) 오세훈(마치다 젤비아) 오현규(헹크)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jay12@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육아 도우미에 가슴 성형시켜 불륜 즐긴 의사 남편의 최후('끝내주는부부') - 스포츠한국
- 예능 씹어먹은 트로트 4인방! 임영웅·정동원·이찬원·박서진, 시청률 싹쓸이[스한:초점] - 스포
- '무쇠소녀단' 진서연, 유이·박주현…파격 비키니 삼인방 - 스포츠한국
- ‘통한의 발리슛’ GK 선방에 막힌 이강인, 나카무라 골에 응수 못했다 [스한 스틸컷] - 스포츠한
- '행복의 나라' 조정석 "울분과 분노 넘어 성장하는 변호사 역 드문 기회였죠"[인터뷰] - 스포츠한
- '168cm·52kg' 서동주, 시선 강탈 모노키니 자태…'예비신랑' 어디에? - 스포츠한국
- '커플 불발' 오윤아, 썸남 노성준에 "성준 씨 화이팅" 무슨 일? ('여배우의 사생활') - 스포츠한국
- 트로트 가수에 빠진 아내, 1억 원 대출 탕진…이혼 사유 될까 ('탐정들의 영업비밀') - 스포츠한국
- 바람 100번 이상 피우고 해외에 아들 만든 역대급 불륜남, 알고보니 교장선생님?('영업비밀') - 스
- '사촌 누나'와 목욕하는 남편, 알고 보니 5년 전 헤어진 전처? ('탐정들의 영업비밀')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