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전통의학 R&D 요람…‘한의학연구원’ 30돌 맞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한의학연구원이 오는 2일 개원 30주년을 맞아 시민들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한의학연의 30주년 슬로건은 '한의학! 과학의 날개로 세계로 향한다'다.
24일에는 본원 제마홀에서 '한국한의학연구원 30주년 기념 천연물소재 사업화기업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한의학연구원이 오는 2일 개원 30주년을 맞아 시민들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한의학연의 30주년 슬로건은 ‘한의학! 과학의 날개로 세계로 향한다’다.
지난 30년간의 과학화, 표준화, 세계화 노력으로 날개를 달아 세계에서 인정받는 한의학으로 도약하는 비전을 표현한 것이다.
먼저 2일 개원 30주년 기념식을 진행한다. 주요 외빈 축사, 30년의 과거·현재·미래를 돌아보는 영상 상영과 침구경락ICT융합연구동 기공식 등이 계획돼 있다.
이날 기공식을 진행하는 융합연구동은 2025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당 연구동은 침구경락 한의치료기술과 ICT 첨단과학기술의 융합을 목표로 한의학의 힘찬 도약을 일궈낼 전망이다.
기공식 외에도 연구원 퇴직자로 구성된 독립단체 ‘한국한의학 연구원을 사랑하는 모임’(이하 한사모)의 공식 출범도 이뤄진다.
한사모의 공식 출범을 전 직원 앞에서 알리고 회원들을 대상으로 홈커밍데이 행사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10월 한 달간 주말마다 ‘주말 열린과학 투어’를 진행한다. 하루 총 100명(오전/오후 각 50명, 사전신청 필수)을 대상으로 연구원 투어 및 참여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22일에는 한의학연 전남 지역 센터인 한약자원연구센터(나주)에서 지역 과학문화 소외계층 대상 ‘지역과 함께하는 한의과학’ 프로그램을 통해 연구자 진로 멘토링 강연 및 센터 시설 견학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24일에는 본원 제마홀에서 ‘한국한의학연구원 30주년 기념 천연물소재 사업화기업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한다.
천연물소재 연구부터 사업화까지 기업과 연구자를 연결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지속적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29~30일 이틀에 걸쳐 국제 심포지엄을 진행한다.
29일에는 개원 30주년 기념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30일에는 한·중 국제 심포지엄 및 한의학연-연변대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진용 한국한의학연구원장은 “슬로건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 한의학연의 눈은 과거-현재-미래를 모두 포괄하며 세계로 향하고 있다”며 “우리 선조들이 물려준 수천년간의 지혜를 바탕삼아 글로벌 보건의료시장의 중심에 우뚝 서는 한의학의 힘찬 미래를 그려내겠다”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 글로리' 문동은 엄마 박지아, 사망
- 하루 4시간 3개월 동안 운동…슈퍼모델 뺨친 개그우먼 정체는?
- ‘음주 뺑소니’ 트로트가수 김호중에…검찰, 징역 3년6개월 구형
- 주차 금지봉 세우고 두 칸 주차한 얌체 빌런…“부모님께 물려받아 소중하게 보관”
- 손연재, 7개월 아들과 행복한 일상… '앙증맞은 손' 공개
- "잠시 후 돌아오겠습니다"…방송 중 물 속에 뛰어든 기상캐스터, 무슨일?
- '스쿠터 음주운전' BTS슈가 벌금 1500만원
- 최동석, 아이들 위해 큰 결심…“요리 배우겠다”
- “빌라·오피스텔 주담대도 네이버페이서 갈아타기...8개 은행서 비교 가능”
- “저러니 미혼모” ‘나솔’ 옥순, 악마도 울고갈 악플에…“제가 미숙” 사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