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빌, 英 BBC 통해 작심발언 “토트넘에 0-3 완패, 엄청난 돈쓰고 정말 비참한 맨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리 네빌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참혹한 결과에 쓴소리를 뱉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영국 맨체스터 올드트래포드에서 열린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에서 토트넘을 만났다.
반면 토트넘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완벽한 승리를 따내면서 분위기 반등에 성공, 컵 대회 포함 4연승(코벤트리 2-1 승, 브렌트퍼드 3-1 승, 카라바흐 3-0 승,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3-0 승)을 기록하면서 상승세에 오르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개리 네빌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참혹한 결과에 쓴소리를 뱉었다. 여름 이적 시장에 에릭 텐 하흐 감독이 원하는 선수들을 영입했고 큰 돈까지 썼지만 반등에 실패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었던 네빌은 30일(한국시간) 영국 공영방송 ‘BBC’를 통해 “10년~12년 동안 이런 일을 여러번 봤다. 이런 결과를 당장 해결하지 않으면 눈덩이처럼 불어난다. 이번 패배는 변명의 여지가 없다. 부상자도 적었고 엄청난 돈을 썼다. 정말 비참하다. 최악의 결과”라고 말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영국 맨체스터 올드트래포드에서 열린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에서 토트넘을 만났다. 리버풀에 0-3 완패 이후 공식전 3경기 무패 흐름을 홈에서 이어가려고 했지만 토트넘에 0-3으로 졌다.
반면 토트넘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완벽한 승리를 따내면서 분위기 반등에 성공, 컵 대회 포함 4연승(코벤트리 2-1 승, 브렌트퍼드 3-1 승, 카라바흐 3-0 승,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3-0 승)을 기록하면서 상승세에 오르게 됐다.
토트넘에는 핵심 공격수 손흥민이 햄스트링 부상으로 빠졌다. 하지만 브레넌 존슨, 도미닉 솔랑케, 티모 베르너로 구성된 스리톱에 꽤 흔들렸다. 킥오프 휘슬이 울린지 3분 만에 래시포드가 볼을 빼앗겼고 브레넌 존슨에게 선제골을 내줘 고개를 떨궜다.
이후 추격에 총력을 다했지만 토트넘 압박과 미드필더 싸움에서 해법을 찾지 못했다. 전반 42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악재가 겹쳤다. 매디슨이 볼을 잡고 가는 도중에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발을 들어 파울을 했다. 주심은 브루노 페르난데스에게 레드카드를 꺼내 들어 다이렉트 퇴장을 명령했다.
수적 열세 속에 100% 완벽한 경기를 하지 못했다. 토트넘은 수적 우세를 활용해 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압박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후반 2분 공중볼 싸움에서 져 주도권을 내줬고, 또 존슨의 측면 공격에 휘둘렸다. 더 리흐트 발에 맞고 굴절된 볼이 클루셉스키 발에 걸려 추가 실점을 허용하며 걷잡을 수 없는 분위기가 됐다.
빠른 만회골이 필요했다. 골키퍼 오나나가 스위퍼 역할을 하면서 전방으로 롱볼을 뿌렸고 전방에서 공중볼 다툼을 했다. 하지만 특별한 효과는 없었고 오히려 토트넘에게 쉽게 주도권을 넘겨주게 됐다.
후반 14분 오랜만에 기회를 잡았다. 카세미루, 더 리흐트까지 토트넘 박스 안에 전진해 숫자 싸움을 했고 슈팅까지 가져갔지만 볼이 반대쪽으로 휘어 골망을 흔들지 못했다. 박스 안에서 로메로 팔에 볼이 맞았다며 페널티 킥을 주장했지만 주심도 비디오판독시스템(VAR)도 인정하지 않았다.
이후 점점 슈팅수를 늘렸고 분위기를 올렸다. 그러나 한방이 부족해 만회골을 넣지 못했다. 무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격은 토트넘에 기회였고 솔랑케에게 쐐기골을 허용해 무너졌다.
이날 패배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6라운드까지 승점 7점밖에 확보하지 못했다. 순위는 프리미어리그 12위까지 떨어졌다. 초반 분위기라면 챔피언스리그 복귀는 고사하고 유럽대항전에도 못 나갈 위기다.
또 다른 해설가 레온 오스만은 ‘BBC’를 통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원 팀이 아니었다. 훌륭한 선수들이 모여있지만 팀 플레이를 하지 않는다”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블루런 with 정관장’ 11월 10일 상암에서 개최 - SPOTV NEWS
- 드림콘서트 30주년…팬·아티스트 소통강화 위해 '스타톡' 도입 - SPOTV NEWS
- '20억 사기' 최준석, ♥어효인 오작교와도 틀어지나 "소개 원망하는 듯"('한이결') - SPOTV NEWS
- '엄현경♥' 차서원, 아빠 돼도 혼자 산다…2년 만에 남영관 공개('나혼산') - SPOTV NEWS
- '남다른 볼륨감에 깜짝' 설인아, 밀착 드레스로 뽐내는 S라인 - SPOTV NEWS
- '순돌이 아빠' 임현식, 무당 된 子 이건주에 충격…"목이 탄다"('미우새') - SPOTV NEWS
- 장신영, 강경준 불륜 사태 후 '미우새'로 방송 복귀…'無이혼' 심경 밝히나 - SPOTV NEWS
- 함소원, '이혼 팔이' 진실 밝히나…남남 됐어도 "진화와 있다 왔다"('가보자고3') - SPOTV NEWS
- 한소희, 여신이 내려왔나…청순미와 섹시미 공존하는 비주얼 - SPOTV NEWS
- [단독]'폐섬유증' 유열, 폐이식 수술 후 회복 중 "목소리도 돌아와"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