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군 "헤즈볼라 나빌 카우크 제거"···나스랄라 후임 후보 중 한 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바논의 무장 정파 헤즈볼라의 또 다른 고위 인사인 나빌 카우크가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사망했다.
29일(현지시간) AP와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지난 28일 공습으로 헤즈볼라 고위 지도부 카우크가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은 지난 27일 F-15I 전투기로 헤즈볼라 지휘부 회의가 열린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의 남부 외곽 다히예를 공습했다.
이 공격으로 헤즈볼라 수장 나스랄라의 사망 등 헤즈볼라 지도부 여러 명이 사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바논의 무장 정파 헤즈볼라의 또 다른 고위 인사인 나빌 카우크가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사망했다.
29일(현지시간) AP와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지난 28일 공습으로 헤즈볼라 고위 지도부 카우크가 사망했다고 밝혔다.
카우크는 헤즈볼라 중앙위원회(슈라위원회) 위원이자 전 부위원장으로 하산 나스랄라의 사촌인 하셈 사피에딘과 함께 유력한 후임 수장으로 거론되던 인물이다. 헤즈볼라는 아직 카우크의 생사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지지자들은 전날부터 그를 애도하는 메시지를 게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스라엘군은 지난 27일 F-15I 전투기로 헤즈볼라 지휘부 회의가 열린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의 남부 외곽 다히예를 공습했다. 이 공격으로 헤즈볼라 수장 나스랄라의 사망 등 헤즈볼라 지도부 여러 명이 사망했다.
최성욱 기자 secre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즈볼라 수장 사망에 시리아인들 거리로 나와 환호…'인생에서 가장 기쁜 날'
- 헤즈볼라 수장 다음 이스라엘의 표적은 '이 사람'?…'모든 움직임 멈춰'
- 이스라엘 “네타냐후 총리, 휴전 제안에 아직 응답하지 않아”
- 헤즈볼라 수장 나스랄라, 이스라엘 공습에 생사 여부 초미의 관심
- '3주 휴전안' 걷어 찬 이스라엘…美와 불협화음
- 이란,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겨냥에 정면대결 내몰리나
- '나 MZ 너무 좋아'…2030 취향 저격한 한예슬 뜨자 '대박' 터뜨린 '이곳'
- 손흥민 몸상태 질문에 토트넘 감독 '나쁜 상태는 아냐'
- 장윤정 '모든 건 내 탓'…콘서트 티켓 판매 부진 소식에 꺼낸 말은
- 55~65세 시니어 아미(Army) 어떨까…軍병력부족 해법이 ‘노년층 재입대’?[이현호 기자의 밀리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