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9일 MBN 뉴스센터 주요뉴스
2024. 9. 29. 19:36
▶ 늦더위 속 나들이객 북적…'끄라톤' 북상 늦더위 속에서도 초가을 정취를 느끼려는 시민들은 산과 축제 현장에서 나들이를 즐겼습니다. 북상 중인 제18호 태풍 '끄라톤'은 징검다리 연휴 기간 국내에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 폭탄 100개로 은신처 초토화…이란 보복 다짐 이스라엘군이 '벙커버스터'로 불리는 초대형 폭탄 등을 대거 퍼부어 헤즈볼라 지휘부 회동 장소를 초토화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란이 사실상 보복을 시행하라는 지침을 내리면서 중동지역의 긴장은 한층 더 고조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절도' 미군 검거…광주 증심사서 불 오늘(29일) 새벽 술을 마시고 남의 차를 훔쳐 타고 달아난 미군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광주 무등산 대표 사찰인 증심사에서는 불이 나 공양간과 행원당 두 채가 완전히 탔습니다.
▶ "의료인력 수급 추계기구 신설"…참여 미지수 대통령 직속 의료개혁특별위원회가 의대 증원과 관련해 의료계의 입장을 반영하기 위한 '의료인력 수급 추계기구'를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의료계가 이 기구에 참여할지 현재로서는 미지수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대통령실 '의료인력 수급 추계기구' 신설…″요구 직접 반영″
- 헤즈볼라 수장 폭사당한 날…″부상자는 없었고 시신들만 있었다″
- 손담비, ‘시험관 시술’ 끝에 진짜 엄마 된다...내년 4월 출산
- 이상민 행안부 장관 ″태풍 '끄라톤' 접근 예상…대비 태세 만전″
- [단독] 주한미군이 강남 한복판서 차량 절도 뒤 만취 운전..오산 기지 인근서 검거
- ″영수회담? 전화는 한 번 받아…재보선, 2차 심판의 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시사스페
- 유승준, 또 비자 발급 거부당해…″법치주의 근간 훼손″
- ″2초 간격 폭탄 100개 투하″…헤즈볼라 본부 맹폭한 벙커버스터
- 허리케인 '헐린' 생중계하던 기상캐스터, 갑자기 물에 뛰어든 이유는?
- 직장인, 낸 건보료의 4분의 3만 돌려받아…지역가입자는 낸 돈의 2.8배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