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국민 52%, 이시바에 기대”…“물가 대책 최우선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음달 1일 총리로 취임하는 이시바 시게루 일본 집권 자민당 신임 총재에 대해 일본 국민 절반 이상이 기대를 걸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마이니치신문은 28∼29일 18세 이상 유권자 1천71명을 대상으로 한 전화 여론조사에서 '이시바 총재에게 기대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52%가 "그렇다"고 대답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시바 총재가 중시하는 '외교·안전보장'(11%)과 '헌법 개정'(3%)은 이에 크게 못 미쳤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달 1일 총리로 취임하는 이시바 시게루 일본 집권 자민당 신임 총재에 대해 일본 국민 절반 이상이 기대를 걸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마이니치신문은 28∼29일 18세 이상 유권자 1천71명을 대상으로 한 전화 여론조사에서 ‘이시바 총재에게 기대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52%가 “그렇다”고 대답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습니다.
‘기대하지 않는다’는 30%, ‘모르겠다’는 답은 17%였습니다.
새 총재가 우선으로 추진했으면 하는 정책 분야로는 ‘물가 대책’이 25%로 가장 많았으며 ‘경기 대책’(21%)과 ‘정치자금 문제’(14%)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이시바 총재가 중시하는 ‘외교·안전보장’(11%)과 ‘헌법 개정’(3%)은 이에 크게 못 미쳤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승준 기자 (sailing@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협회를 향한 쓴소리는 같지만…“월드컵이 중요한가”로 갈린 김판곤과 이정효 [지금 이 뉴스]
- 헤즈볼라 1인자 사망에 이스라엘 공세 고삐…지상전 임박?
- “내일부터 시세 조회 가능한 오피스텔·빌라도 대출 갈아타기”
- “변제기일 미루려고”…‘소매치기 자작극’ 벌인 남성 송치
- “이 나이에 도전, 너무 감사해”…공사 현장에 피어난 2030 여성 청년들 [주말엔]
- 자가용 끌고 오는 ‘차 없는 거리’…‘전시행정, 강제동원’ 논란
- 탄두 중량만 8톤 넘어 “벙커버스터 현무-5 첫 공개” [지금뉴스]
- ‘차분한 불안’ 감도는 응급실…“10월 연휴 다가오는데”
- “중국산 신선배추 내일 공개, 눈으로 직접 확인 절차” [지금뉴스]
- ‘일면식도 없는데’…같은 버스 탔던 여성에 흉기 휘두른 10대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