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억 차익 `디에이치 에델루이`에 쏠린 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하반기 들어 서울 강남 3구(강남구·서초구·송파구)를 중심으로 수억원의 시세차익이 기대되는 '분양가상한제(분상제)' 단지 분양이 속속 나와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실제로 올 4분기에도 강남을 중심으로 '대어급' 단지들이 분양을 예고하고 있는 만큼, '청약 광풍 현상'은 지속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달 8일 특공·10일 1순위 청약
올 하반기 들어 서울 강남 3구(강남구·서초구·송파구)를 중심으로 수억원의 시세차익이 기대되는 '분양가상한제(분상제)' 단지 분양이 속속 나와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실제로 올 4분기에도 강남을 중심으로 '대어급' 단지들이 분양을 예고하고 있는 만큼, '청약 광풍 현상'은 지속될 전망이다. 실거주보다 시세차익에 목적을 둔 투자 수요가 높아지면서 경쟁률 역시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내달 4일 견본주택 개관을 앞둔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투시도)'에 대한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단지는 내달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일 1순위 청약을 받을 예정이다.
이 단지는 현대건설이 서울 강남구 대치동구마을3지구를 재건축하는 물량이다. 지하 4층~지상 16층, 8개 동, 전용면적 59~125㎡ 총 282가구가 들어선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A 21가구 △59㎡B 4가구 △59㎡D 3가구 △59㎡E 4가구 △72㎡T 7가구 △84㎡B 31가구 △94㎡T 2가구 등 총 72가구다.
일반분양가는 3.3㎡당 약 6530만원으로 책정됐다. 전용면적별 최고 분양가는 △59㎡ 16억4340만원 △72㎡ 19억2450만원 △84㎡ 22억3080만원, △94㎡ 24억1840만원 등이다.
업계 일각에선 2021년 준공된 인근 '대치 르엘' 전용 59㎡(5층)가 이달 25억6500만원에 거래된 점과 '대치푸르지오써밋' 역시 전용 84㎡ 기준 24건의 매물이 약 36억원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우수한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는 우수한 입지를 갖췄다. 대현초와 대명중, 휘문중·고 등 명문학교가 도보권에 있는 학세권 입지에 들어서며, 가까운 곳에 단대부고, 진선여고, 숙명여고 등이 있다. 또, 국내 1등 학원가라고 불리는 대치동 학원가가 가까워 학령기 자녀를 둔 실수요자들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측된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다. 2호선(삼성역)과 3호선(대치역), 수인분당선(한티역)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 테헤란로를 비롯해 동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강남 업무지구와 서울 전역, 수도권까지 접근이 용이하다.
주변 생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에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스타필드 코엑스몰, 이마트 역삼점 등이 있으며, 강남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등의 대형 병원도 위치해 있다.
다만 계약금이 20%로 전용 84㎡ 기준 4억원대에 달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아울러 재당첨 제한 10년, 전매제한 3년, 실거주 의무 2년 등의 규제를 받기 때문에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
업계 관계자는 "분상제 단지의 경우 시세보다 분양가가 낮아 실수요자와 투자 수요가 동시에 몰리면서 과열 경쟁이 심화되는 기형적인 현상을 보이고 있어 제도 개선 가능성이 크다"면서 "주택담보대출도 어렵고 현 부동산 시장이 상승장이라고 볼 순 없지만 이같은 '끝물' 심리가 작용하며 4분기 분상제 아파트 청약 열기는 더 달아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권준영기자 kjykj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이 싫어하니 참으라고? 이젠 싫어"…1년에 8만명씩 받는 이 수술
- 모두를 ‘충격’에 빠트린 아파트 ‘주차 빌런’ 사건 봤더니…[권준영의 집이슈]
- 커지는 `살인찜닭집` 비난 폭탄 …10대 여고생 살해범 구속
- `마세라티 뺑소니` 부산판?…음주男, 20대 오토바이女 치고 도주
- 엔비디아 시총 3조달러 붕괴에 반도체 `우수수`…테슬라만 보였다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