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명상을”…봉선사 ‘반려견과 함께하는 선명상 축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남양주시 봉선사에서 '반려견과 함께하는 선명상 축제'가 29일 열렸다.
대한불교조계종은 "반려견과 함께 힐링을 나누는 색다른 마음 챙김 프로젝트 반려견과 함께하는 '선명상 축제'가 29일 경기 남양주 봉선사에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선명상 축제에서는 봉선사 주지인 호산 스님과 함께 '반려견과 함께하는 마음챙김 걷기 명상', '도그 요가', '반려견을 위한 식물성 간식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남양주시 봉선사에서 ‘반려견과 함께하는 선명상 축제’가 29일 열렸다. 이날 축제는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대한불교조계종은 “반려견과 함께 힐링을 나누는 색다른 마음 챙김 프로젝트 반려견과 함께하는 ‘선명상 축제’가 29일 경기 남양주 봉선사에서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선명상 축제에서는 봉선사 주지인 호산 스님과 함께 ‘반려견과 함께하는 마음챙김 걷기 명상’, ‘도그 요가’, ‘반려견을 위한 식물성 간식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타로점으로 반려견의 속마음을 알아보는 ‘힐링 펫타로’, 반려견과 페이스 페인팅, 반려견을 위한 염주 목걸이 만들기 등도 마련됐다.
체험 부스와 큰 법당 앞에선 반려견을 위한 발원(꽃 공양)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건강과 행복, 평안 등 반려견을 위한 발원을 세우고, 화분을 공양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마음을 치유하자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봉선사 연지(蓮池)를 걸으며 반려견과 교감하는 반려견 동반 걷기명상에도 참여할 수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우리은행, ‘외부인 허위 서류 제출’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 올해만 네 번째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
- 중국이 가져온 1.935㎏ 토양 샘플, 달의 비밀을 밝히다
- “GTX 못지 않은 효과”… 철도개통 수혜보는 구리·남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