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초점] 한반도 향해 북상하는 가을 태풍…늦더위는 언제까지?

김영수 2024. 9. 29. 15:4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연 : 맹소영 기상칼럼리스트>

10월을 앞두고 있지만, 오늘도 여전히 덥습니다.

늦더위는 이번 주 누그러질 전망인데요.

북상하고 있는 태풍 소식까지 자세한 날씨 전망해 봅니다.

맹소영 기상칼럼리스트 어서오세요.

<질문 1> 오늘도 여전히 더운 날씨입니다. 그래도 제법 선선한 바람도 불고 하늘도 높아진 걸 보니 가을이 다가왔구나 싶은데요. 예년보다도 더 더운 거죠?

<질문 2> 전국이 대부분 맑겠지만 바닷가 부근은 비나 강풍을 조심해야 합니다. 이번 주 징검다리 연휴로 여행 가 계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어떤 지역에서 특히 날씨 변화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까요?

<질문 3> 늦더위는 이번 주 누그러진다고요. 오는 화요일 전국에 비 소식이 들어있죠. 비가 저번 가을장마 수준까진 오진 않겠죠?

<질문 4> 태풍 소식에 대비해야 합니다. 필리핀 해상에서 제18호 태풍 '끄라톤'이 발생해 북상하고 있는데요. 현재 시속 10㎞가 채 되지 않는 느린 속도로 움직이고 있는데 따뜻한 바다에서 그만큼 많은 에너지를 받게 되겠죠?

<질문 5> 예상 이동 경로를 보면 10월 첫날부터 방향을 북동쪽으로 급격히 틀어 우리나라 해상으로 북상한다고 하는데요. 제주나 호남에 상륙할 가능성 클까요?

<질문 6> 기상청은 태풍 '끄라톤'이 한반도에 상륙하게 되면 오는 3일부터는 남부지방과 동해안에 많은 비가 내릴 거라고 예상합니다. 지난 가을장마 때 수해 피해를 본 곳이라 대비가 필요해 보이는데요?

<질문 7> 만약 태풍까지 지나고 나면 가을이 성큼 다가올 것 같은데요. 올해 가을은 거의 스쳐 지나가는 수준이 될까요?

<질문 8> 기상청에서 올겨울은 평년보다 더 춥다고 하던데요. 날씨가 갑자기 확 추워지는 걸까요. 올겨울 더 추운 이유가 늦더위와도 관련이 있나요?

<질문 9> 유례없는 늦더위 탓에 첫 단풍도 늦어진다는데 이러면 단풍 색깔에도 영향을 주나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