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과학관, 내달 3~6일 `SF미래과학축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과천과학관이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2024 SF미래과학축제'를 연다.
SF미래과학축제는 과천과학관이 매년 하반기에 개최하는 대표적 축제다.
축제기간에는 과학관에서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가족 사진 인화 행사'와 '로봇공감 로그인×SF미래과학축제(10월 4∼5일)'가 열려 로봇 직업체험, 로봇 진로특강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립과천과학관이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2024 SF미래과학축제'를 연다.
SF미래과학축제는 과천과학관이 매년 하반기에 개최하는 대표적 축제다. 올해는 '사이언스×패밀리'를 주제로 가족이 함께 미래 과학기술을 즐길 수 있도록 가족 화성탐사, 미래 과학 체험, 과학 방탈출, 과학 소풍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적으로 패밀리 로봇 경연대회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과학관을 형상화한 지도에서 임무를 수행해 점수를 얻는 '임무 경연 분야'와 주제에 맞는 로봇을 만들어 발표하는 '창작 가족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각 분야별로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부로 구분해 회차별 현장 평가를 통해 우수 가족을 시상할 예정이다.
가족 화성 탐사는 부모와 아이가 과학 교구를 이용해 화성 탐사 임무를 수행하는 코딩 교육 프로그램으로, 초등 저학부와 고학년부로 나눠 진행된다. 미래 과학 체험은 드론, 에너지, 로봇 등 다양한 미래 과학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에너지가 고갈된 미래 사회에서 전기를 생산하는 미생물을 합성하기 위해 다양한 임무를 통해 방에서 탈출하는 '과학 방탈출'과 부모와 아이가 한 팀이 돼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과학 임무 달리기' 등도 진행된다. 축제기간에는 과학관에서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가족 사진 인화 행사'와 '로봇공감 로그인×SF미래과학축제(10월 4∼5일)'가 열려 로봇 직업체험, 로봇 진로특강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한형주 국립과천과학관장은 "가족이 함께 모처럼 과천과학관을 찾아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이준기기자 bongchu@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이 싫어하니 참으라고? 이젠 싫어"…1년에 8만명씩 받는 이 수술
- 모두를 ‘충격’에 빠트린 아파트 ‘주차 빌런’ 사건 봤더니…[권준영의 집이슈]
- 커지는 `살인찜닭집` 비난 폭탄 …10대 여고생 살해범 구속
- `마세라티 뺑소니` 부산판?…음주男, 20대 오토바이女 치고 도주
- 엔비디아 시총 3조달러 붕괴에 반도체 `우수수`…테슬라만 보였다
- 트럼프 `미국 우선주의` 노골화하는데 싸움만 일삼는 정치권
- “실적·비전에 갈린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표심 향방 ‘촉각’
- "내년 韓 경제 성장률 2.0% 전망… 수출 증가세 둔화"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2기 내각, `플로리다 충성파`가 뜬다
- 은행이 공들인 고액자산가, 美 `러브콜`에 흔들리는 `로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