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과학관 SF축제 개최···"가족 로봇 경연·피크닉 즐겨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과천과학관이 가족이 함께 미래 과학기술을 상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다음 달 3일부터 6일까지 4일 동안'2024 SF미래과학축제'를 연다.
올해는 과학과 가족을 주제로 가족이 함께 미래 과학기술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경연대회, 체험 프로그램(패밀리 화성탐사, 미래 과학 체험, 과학방탈출), 이벤트(사이언스 피크닉) 등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이 가족이 함께 미래 과학기술을 상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다음 달 3일부터 6일까지 4일 동안‘2024 SF미래과학축제’를 연다.
SF미래과학축제는 매년 하반기에 개최되는 과학관의 대표 축제이다. 올해는 과학과 가족을 주제로 가족이 함께 미래 과학기술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경연대회, 체험 프로그램(패밀리 화성탐사, 미래 과학 체험, 과학방탈출), 이벤트(사이언스 피크닉) 등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모든 참가 가족에는 참가증을 준다. 우수 가족 4팀에는 각각 금상(1팀), 은상(1팀), 동상(1팀), 특별상(1팀)과 함께 부상도 제공된다.
‘패밀리 화성탐사’는 부모와 아이가 과학 교구를 이용해 화성 탐사 임무를 하는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다. 미션 난이도를 고려해 초등 저학부와 고학년부로 나눠 동시에 진행된다.
‘미래 과학 체험’은 드론, 에너지, 로봇,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미래 과학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미래 과학기술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체험 부스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예약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과학 방탈출’은 에너지가 고갈된 미래 사회에서 전기를 생산하는 미생물을 합성하기 위해 다양한 임무를 해결하며 방을 탈출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국가생물연구센터의 연구원 K가 되어 에너지가 고갈된 인류를 구하기 위한 임무를 할 예정이다. 과학 방탈출은 10월 1일부터 13일까지 운영되며, 과학과 추리를 좋아하는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팀을 이뤄 도전할 수 있다.
가족이 함께 소풍을 나온 느낌을 만끽할 수 있는 ‘사이언스 피크닉’은 가을을 품은 천체투영관 좌측 잔디광장에서 진행된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한 팀이 되어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미션을 하게 된다.
축제 기간 중에는 과학관에서 가족 사진을 촬영하면 과학관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가족 사진 인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를 인증하면 축제의 특별한 체험 인증 배지도 준다.
이 밖에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로봇공감 로.그.인×SF미래과학축제’가 과학관 과학광장과 창조홀에서 10월 4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다.
로봇이 활용되는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는 ‘로봇 직업체험’, 로봇 관련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로봇 진로특강’이 마련됐다.
한형주 과천과학관장은 “이번 행사는 청소년 위주의 과학축제를 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축제로 준비했다”며 “가족이 함께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민구 (science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