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년 전 백제 역사·문화 한눈에…'백제문화제' 화려한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500년 전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보고 즐길 수 있는 '제70회 백제문화제'가 백제의 왕도 충남 공주시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공주시는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축제인 백제문화제가 공주 금강신관공원과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제민천 일원에서 28일 개막해 10월 6일까지 9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월 6일까지 9일간… 공주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세종=뉴시스]송승화 기자 = 1500년 전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보고 즐길 수 있는 ‘제70회 백제문화제’가 백제의 왕도 충남 공주시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공주시는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축제인 백제문화제가 공주 금강신관공원과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제민천 일원에서 28일 개막해 10월 6일까지 9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올 백제문화제는 ‘백제의 문화, 70번째 위대한 발걸음-수호신 진묘수, 웅진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백제의 문화와 정신, 백제인의 기상을 다시 한번 일깨운다.
시는 28일 오전 정지산 천제단에서 백제 영혼의 혼을 불러일으키는 혼불 채화를 통해 백제문화제의 서막을 알린데 이어 문주왕과 삼근왕, 동성왕, 무령왕, 성왕의 업적을 기리는 웅진백제 5대왕 추모제를 거행했다.
개막식은 오후 7시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에서 진행됐다. 공주를 찾은 수만명의 관람객들을 환영하는 공식 행사에 이어 축제를 밝혀줄 혼불이 안치됐다.
이어 ‘수호신 진묘수’를 불러오는 퍼포먼스와 함께 올해 축제의 기대작인 ‘NEW 웅진판타지아’가 관람객에서 첫선을 보여 관심을 받았다.
1500년 전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 무령왕릉에서 출토된 동물상 석수인 진묘수를 주제로 펼쳐진 디지털 실감형 융복합 공연이 압도적인 몰입감으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아이돌 그룹 스테이씨, 육중완 밴드 그리고 트로트계 아이돌 박서진의 축하공연이 축제의 흥을 한껏 끌어 올렸고, 웅진 백제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은 불꽃쇼가 대미를 장식하며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최원철 시장은 “올해 70주년을 맞은 백제문화제를 통해 백제의 역사, 문화와 축제의 위상을 재정립할 것”이라며 “1500년 만에 화려하게 부활하는 백제의 진수를 백제의 왕도 공주에서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백제문화제에서는 새로운 신규 프로그램과 야간 행사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더욱 풍성해진 24개의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NEW 웅진파타지아’를 비롯해 백제시대의 역사와 공주시민들의 정서가 깃든 시민주도형 퍼레이드인 ‘웅진성 퍼레이드’ 그리고 지난해 첫선을 보여 호평받은 ‘무령왕의 길’은 주목할 만한 대표 프로그램이다.
주요 축제장 중 한 곳인 미르섬 일원은 ‘백제마을 고마촌’으로 조성돼 해상강국 웅진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익히는 산교육의 장으로 변신한다.
축제기간 공주의 낮과 밤은 전혀 다른 매력을 발산할 예정으로, 미르섬은 웅진백제별빛정원으로 공산성 안 성안마을은 미디어아트가 펼쳐지며 백제의 찬란한 역사와 문화를 화려한 빛으로 물들인다.
한편 주 행사장인 미르섬 입장료는 성인 7000원, 중고등학생은 6000원, 온누리 공주시민은 5000원이며 초등학생 이하, 65세 이상 노인, 국가유공자, 중증장애인, 백제복 착용자 등은 무료다.
시는 입장료를 내면 4000원 쿠폰을 제공하는데 축제장 쿠폰 가맹점과 공주지역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해 지역 상권을 돕는다.
이와 함께 축제기간 버스 4대를 가동해 강북과 강남을 오가는 셔틀버스 노선을 무료로 운행하고, 행사장 인근에 1750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하는 등 이용객 교통편의에도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ong100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대부업자와 사채업자는 뭐가 다른가요[금알못]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