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립병원, 본관동 증축 공사 완료 30일 개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정선군은 정선군립병원의 본관동 증축 공사를 완료하고 오는 30일 개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재단법인 정선의료재단은 지난 2019년 12월 설립돼 외과, 내과, 정형외과, 소아청소년과 등 4개 과와 건강검진실, 응급실 운영 등 지역 주민의 의료복지 향상을 위한 공공의료기관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앞선 지난 2022년 정선군립병원 병동 증축을 추진한 군은 2024년 8월 공사를 완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선=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정선군은 정선군립병원의 본관동 증축 공사를 완료하고 오는 30일 개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재단법인 정선의료재단은 지난 2019년 12월 설립돼 외과, 내과, 정형외과, 소아청소년과 등 4개 과와 건강검진실, 응급실 운영 등 지역 주민의 의료복지 향상을 위한 공공의료기관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앞선 지난 2022년 정선군립병원 병동 증축을 추진한 군은 2024년 8월 공사를 완료했다. 군립병원 본관동은 3392㎡ 면적에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1층에는 응급실, CT/X-레이, 산부인과, 약국, 2층에는 외래진료, 물리치료실, 건강검진센터, 수술실, 회복실 등으로 조성됐다.
오는 30일 개원하는 군립병원은 산부인과, 내과, 가정의학과 등 외래진료를 확대하고, 안과 및 신경과 원격협진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전자내시경, 초음파진단기, DR촬영장치(X-레이) 등 50여 개의 의료장비도 보강했다.
이와 함께 의사, 간호사 등 의료인력 13명을 추가로 채용해 필수 의료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의료진을 위한 부속시설인 기숙사 증축 공사는 2025년 12월까지 완료할 방침이다.
기존 건물은 입원실, 인공신장실, 디지털헬스케어 혁신센터 조성 및 행정실 등으로 리모델링을 추진한다.
또 종합건강검진이 가능한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해 정선군민과 인접 시·군 주민이 군립병원에서 전문적인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군립병원은 지난 7월 강원랜드와 지역 의료환경 개선을 위한 협력을 체결한 만큼, 6000명이 넘는 강원랜드 및 협력사 임직원을 군립병원으로 유치해 건강검진센터의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군이 출자해 의료재단을 설립한 이후 지역 내 의료접근성이 크게 개선됐으며 타지역으로 원정 진료를 가는 환자도 감소했다”며 “정선군민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설 개선과 의료시설을 확충하겠다”고 약속했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 "너만 사랑하는 너 최고다"
- 장재인, 당당한 '노브라' 패션…이미지 파격 변신 [N샷]
- "음주 뺑소니 사고 낸 친구 손절…지인들은 '너무하다', 제가 과한가요?"
- 김나정 "필리핀서 손 묶인 채 강제로 마약 흡입…스폰 아닌 협박"
- '돼지불백 50인분 주문' 공문까지 보낸 중사…군부대 사칭 노쇼였다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
- 이동건, 공개연애만 다섯번…父 "솔직해서 의자왕 별명 생겨"
- "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