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나라 살면 행복"…'삶의 질' 1위 국가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들의 '삶의 질'이 가장 좋은 나라는 어디일까.
미국 순위조사 전문매체 US뉴스앤드월드리포트(U.S. News and World Report)는 최근 '삶의 질이 가장 좋은 국가' 순위에서 덴마크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위 스웨덴·3위 노르웨이…한국은 25위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국민들의 '삶의 질'이 가장 좋은 나라는 어디일까.
미국 순위조사 전문매체 US뉴스앤드월드리포트(U.S. News and World Report)는 최근 '삶의 질이 가장 좋은 국가' 순위에서 덴마크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US뉴스앤드월드리포트와 글로벌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회사 WPP,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은 지난 3월 22일부터 5월 23일까지 전 세계 약 1만7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삶의 질을 기준으로 89개국의 순위를 매겼다.
삶의 질은 ▷고용 안정 ▷물가 안정 ▷경제적 안정 ▷가족 친화적 ▷소득 평등 ▷정치적 안정 ▷안전 ▷잘 발달된 공교육 시스템 ▷잘 발달된 공공 의료 시스템 등의 항목들로 평가됐다.
이번 조사 결과 덴마크는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지난해 4위에서 올해 1위로 올라섰다.
북유럽 국가인 덴마크는 모든 항목에서 자국민을 잘 대우하는 것으로 평가 받았다.
CNBC에 따르면 덴마크 국민들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세금을 납부하지만 대부분의 의료 서비스가 무료이고, 양육비는 보조되고, 대학생은 학비를 전혀 내지 않으며 공부하는 동안 생활비를 위한 보조금을 받는다, 노인들은 연금을 받고 간병 도우미를 제공 받는다.
또한 전 세계 이주민을 위한 온라인 글로벌 커뮤니티인 인터네이션스(InterNations)가 지난 7월 실시한 국외 거주 내부자 설문조사에 따르면 덴마크는 이민자들이 직업, 경력 기회, 일과 삶의 균형 등에 대해 가장 만족하는 국가로 선정됐다.
덴마크는 유엔이 지난 3월 발표한 '세계 행복 보고서 2024'에서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국가' 2위로 꼽히기도 했다.
삶의 질이 가장 좋은 국가 2위로는 지난해 1위였던 스웨덴이 뽑혔다.
이어 ▷스위스 ▷노르웨이 ▷캐나다 ▷핀란드 ▷독일 ▷호주 ▷네덜란드 ▷뉴질랜드가 차례로 3~10위를 차지했다.
한국은 삶의 질이 좋은 국가 25위에 이름을 올리며 아시아 국가 중 일본(14위), 싱가포르(24위)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pin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법원 승소에도 또 한국행 거부…유승준 “법원 판결 무시한 인권침해” 반발
- 밤 11시 강남서 집에 가다 ‘화들짝’…‘요금 0원’ 유령 택시 정체
- “이혼 후 2억 빚, 5개월 만에 갚았다”…30대男, 어떻게 성공했나 봤더니
- 방탄소년단 지민, 군백기에도 여전한 기세…英 오피셜 차트 역주행
- “예뻐도 너무 예쁘다. AI 아냐?”…온라인 뜨겁게 달군 미모의 女, 정체는?
- “신입 초봉 6천만원, 주 4일 근무” 엄청난 사원 몰리더니…‘이건 쇼킹’
- 제니도 쓴맛 봤다…“시청률 1%, 이건 너무 심했다” 처참한 추락
- “갤레기 써요?” ‘아재 낙인’ 억울했는데…삼성, 애플 텃밭서 역대급 ‘반전’
- ‘사격’ 김예지 “생계 위해 택배 상하차 알바하며 사격 연습"
- '백설공주에게~'고보결, 변요한과 위태로운 독대…왜 이렇게 긴장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