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리 공백 어쩔거야!' 맨시티 1위 수성 비상...뉴캐슬 원정서 1-1 비겨→홀란까지 침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시티가 로드리의 공백을 벌써부터 체감하고 말았다.
맨시티는 28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뉴캐슬과의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에서 1대1로 비겼다.
로드리의 공백을 채워야 하는 맨시티는 홀란을 필두로 잭 그릴리쉬, 베르나르두 실바, 일카이 귄도안, 마테오 코바치치, 리코 루이스, 요슈코 그바르디올, 후벵 디아스, 마누엘 아칸지, 카일 워커, 에데르송을 선발로 내세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맨체스터 시티가 로드리의 공백을 벌써부터 체감하고 말았다. 엘링 홀란도 이번 시즌 리그에서 처음으로 침묵했다.
맨시티는 28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뉴캐슬과의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에서 1대1로 비겼다. 이번 무승부로 맨시티는 1위 수성에 비상이 걸렸다.
맨시티는 뉴캐슬전을 앞두고 최악의 소식을 접했다. 세계 최고의 중앙 미드필더인 로드리가 끝내 전방십자인대와 반월판 파열로 수술을 받았다는 소식이다.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은 이번 시즌 안에는 로드리가 돌아오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드리의 공백을 채워야 하는 맨시티는 홀란을 필두로 잭 그릴리쉬, 베르나르두 실바, 일카이 귄도안, 마테오 코바치치, 리코 루이스, 요슈코 그바르디올, 후벵 디아스, 마누엘 아칸지, 카일 워커, 에데르송을 선발로 내세웠다.
전반 5분 맨시티가 기회를 잡았다. 그릴리쉬가 돌파하다가 밀어주고 아칸지가 높이 올라와 슈팅을 시도했지만 코너킥으로 연결됐다. 맨시티가 공세를 이어갔다. 전반 7분 귄도안이 홀란에게 패스를 찔러줬고, 홀란이 슈팅까지 해봤지만 골키퍼 정면이었다.
뉴캐슬은 역습과 에너지 레벨로 맨시티를 괴롭히려고 했지만 유의미한 장면은 만들지 못했다.
맨시티가 선제골을 작렬했다. 전반 35분 그릴리쉬가 측면에서 돌파할 때 그바르디올이 페널티박스 안으로 들어갔다. 그바르디올리 공을 받아 스트라이커 같은 페인팅 동작 후 깔끔하게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 10분 뉴캐슬이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뒷공간으로 침투하는 고든에게 스루패스가 제대로 배달됐다. 에데르송이 고든을 막으려고 하다가 반칙을 범했고, 주심은 그대로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고든이 나서서 깔끔하게 성공시켰다. 경기는 원점이 됐다.
뉴캐슬이 분위기를 점점 가져오기 시작했다. 후반 19분 역습에서 고든이 우측에서 좌측으로 크로스를 올려줬고, 반스가 넘어지면서 슈팅을 시도했지만 부정확했다.
후반 31분 그릴리쉬가 좌측에서 크로스를 올려줬고, 홀란이 머리에 맞췄지만 크로스가 너무 강해서 정확한 슈팅으로 이어가기가 어려웠다.
후반 35분 뉴캐슬의 측면 공격에서 션 롱스태프에게 좋은 기회가 왔지만 슈팅이 벗어났다. 양 팀은 서로 지친 나머지 추가골이 나오지 않으면서 승점 1점씩 나눠가졌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5세 고은아, 61세 김장훈과 결혼하나..고은아 母 “둘이 같이 살면 …
- 길건, 전 대표 만행 폭로했다..."성상납 않는 조건으로 가라오케서 노래…
- 천수정, 몹쓸 짓 개그맨 폭로했다..“그들 나오는 한국 방송 못 봐” (…
- 한기범 “남동생, 회사서 일하다 급사”..유전병으로 부친·동생 잃은 가슴…
- 심은진, '윤은혜 왕따설' 밝혔다 "예능 출연 같이 안 한 이유 있어" …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