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생활체육·스포츠 기본권 보장 힘쓸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진경(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이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스포츠 기본권 보장을 위해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28일 도의회에 따르면 김 의장은 지난 27일 오후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35회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에 참석, 이 같이 밝혔다.
김 의장은 축사를 통해 "생활체육은 국가 경쟁력과 직결되는 주된 요소"라며 "도의회는 도민들의 건강과 활력 있는 경기도를 위해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김진경(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이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스포츠 기본권 보장을 위해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28일 도의회에 따르면 김 의장은 지난 27일 오후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35회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에 참석, 이 같이 밝혔다.
김 의장은 축사를 통해 "생활체육은 국가 경쟁력과 직결되는 주된 요소"라며 "도의회는 도민들의 건강과 활력 있는 경기도를 위해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경기도민의 스포츠 기본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대회가 도민 여러분의 삶에 희망을 주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격려했다.
이번 축전은 29일까지 3일간 성남종합운동장 등지서 개최된다.
도내 31개 시·군에서 2만 701여 명의 선수가 26개 종목에 참가해 기량을 겨룬다. 개막식은 시·군 선수단 입장, 개회 선언, 선수대표 선서, ‘성남의 오늘, 성남의 미래’라는 제목의 주제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개막식에는 김 의장과 정윤경(군포1) 부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시장·군수, 시·군체육회장, 선수단 등 6000여 명이 참석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政談<상>] 칠불사의 새벽 4시…이준석·천하람은 왜 삽을 들었나
- [주간政談<하>] "탈당하라" 분노 부른 두 남자의 '애틋한 포옹'
- "봉하마을 살던 윤OO, 절벽서 뛰어내려" 황당한 중학교 시험 문제
- "그런다고 애 낳을까"…육아휴직 2년→3년은 '그림의 떡'
- '장기표 선생' 일화 공개한 한동훈…친한계 인사 끼워넣기 소개 '눈길'
- 손담비♥이규혁, 임신…김지은·백현, 선한 영향력 [TF업앤다운(상)]
- 가난 벗은 박신혜도 매력적…'지옥판사'로 보여준 새로운 얼굴[TF초점]
- [주간사모펀드] MBK, 매수가 상향에도 주가 방어 성공…승부수 통할까
- 尹정부 '8·8부동산대책' 보완 필요하다는데…핵심사항은?
- 국민의힘 "반헌법적 '탄핵의 밤' 행사 국회 개최…'이재명 구하기' 빌드업 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