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S 2024] 아빠 손잡고 '아스트로봇' 즐겨요…온 가족 즐기는 '패밀리 게임 파크'

이학범 2024. 9. 28. 17:3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GS 2024' 내 '패밀리 게임 파크' 무대 이벤트.
온 가족이 함께 게임을 즐기는 훈훈한 풍경이 '도쿄게임쇼 2024'의 분위기를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

지난 26일부터 일본 치바현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에서 진행 중인 '도쿄게임쇼 2024(TGS 2024)'의 일반 전시가 28일 시작됐다. 본격적인 방문객들의 입장으로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일반 전시와 함께 '패밀리 게임 파크(Family Game Park)'도 열렸다. '패밀리 게임 파크(Family Game Park)'는 중학생 이하의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한 공간으로, 무료로 가족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자리다. '아스트로봇', '소닉X섀도우 제너레이션즈' 등 최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체험 부스를 비롯해 게임 개발을 재미있게 알려주는 프로그래밍 및 직업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패밀리 게임 파크'에서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소닉X섀도우 제너레이션즈'를 즐기는 모습.
'패밀리 게임 파크' 가족이 함께 게임을 즐기는 모습. 컨트롤러는 아이들이 쥐고 있었다.
'패밀리 게임 파크'는 'TGS 2024'의 일반 전시가 진행되는 28일과 29일에만 운영되며, 이벤트 홀 1층의 '패밀리 게임 파크' 전용 입장구를 통해서만 들어갈 수 있다. 전용 입장구는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 1층 3홀과 4홀 사이에 위치했으며, 중학생 이하의 어린이와 가족들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아이들이 게임을 즐기는 것 만이 아닌, 만들고 즐기는 것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게임업계 직업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프로그램은 슈팅, 점프, 캐치 등 다양한 게임 개발과 함께 사운드 크리에이터 및 캐릭터 디자이너 체험 등으로 구성됐으며, 미취학 아동 대상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패밀리 게임 파크' 푸드트럭.
'패밀리 게임 파크' 휴식 공간. 부스 대부분이 훤히 보였다.

나아가 각 프로그램들에는 부모들이 참관하거나, 지켜볼 수 있는 공간 외에도 관람석에서 자유롭게 식사 및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장소가 마련됐다. 푸드트럭에서는 게임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음식이 판매됐다.

이벤트 운영 중에는 진행자의 레크레이션에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어우러져 일반 전시 공간 못지 않은 열의넘치는 광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나아가 게임을 즐기는 아이들의 즐거운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으면서, 어른들의 얼굴에 은은한 미소를 짓게 하는 훈훈한 광경이 연출됐다.

'패밀리 게임 파크'에서 코나미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시리즈 캐릭터와 사진 촬영을 진행 중인 아이들.
'패밀리 게임 파크' 게임 개발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몰두하고 있는 아이들.
'패밀리 게임 파크' 전경.

치바(일본)=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