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 교원·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북도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모태화)은 지난 24일과 26일, 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2024학년도 미디어(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원 및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김천교육지원청 모태화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인터넷과 스마트폰 등 미디어 과의존 문제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위험군을 조기 발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여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과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상북도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모태화)은 지난 24일과 26일, 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2024학년도 미디어(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원 및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양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사는 24일에, 학부모는 26일에 연수를 받았다. 연수는 미디어 과의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집단상담 등 개입 프로그램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유도해 청소년기의 바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는 경상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미디어대응팀이 강사로 참여해 학부모와 교원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김천교육지원청 모태화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인터넷과 스마트폰 등 미디어 과의존 문제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위험군을 조기 발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여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과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60조 빚 자영업자…곳곳에 연체율 폭탄
- 태영호 장남, 사기혐의 피소…"4700만원 안 갚아"
- 돌연 은퇴하고 한국 떠난 코미디언 "동료들이 폭력쓰고, 집단 따돌림해" 폭로
- "누군가 우리집 몰래 찍었다, 왜?"…아파트 복도 몰카에 '철렁'
- "모르는 사람, 살려주세요"…순천 살인 30대男, '묻지마 범행' 정황
- "따뜻한 수온 탓"…부산 앞바다 '상어 주의보', 물놀이객도 조심
- 어떻게 이렇게 사랑스럽지?…김혜윤, 노란드레스 입은 러블리 '마멜공주' [엔터포커싱]
- "빌라와 결합"…막판 치열했던 분당 선도지구 경쟁 [현장]
- 의대생들, 수업은 거부하면서 '국가장학금 달라' 3200명 신청
- 배춧값 급등에 포장김치 '불티'…종가·비비고김치 일시품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