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폴스 나인으로 맹활약…8점대 높은 평점 '호평'

최대영 2024. 9. 28. 16: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파리 생제르맹·PSG)이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에서 시즌 3호 골을 기록하며 각종 매체로부터 높은 평점을 받았다.

28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스타드 렌과의 2024-2025 리그1 6라운드 홈 경기에서 이강인은 후반 13분에 2-0을 만드는 골을 터뜨리며 팀의 3-1 승리에 기여했다.

풋몹에서는 이강인에게 8.9점의 평점을 부여했으며 3차례 슈팅을 기록하고 46번의 패스 중 42개를 성공시키며 패스 성공률 91%를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강인(파리 생제르맹·PSG)이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에서 시즌 3호 골을 기록하며 각종 매체로부터 높은 평점을 받았다. 

28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스타드 렌과의 2024-2025 리그1 6라운드 홈 경기에서 이강인은 후반 13분에 2-0을 만드는 골을 터뜨리며 팀의 3-1 승리에 기여했다. 축구 통계 전문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에서는 이강인에게 평점 9.0점을 부여하며 브래들리 바르콜라(9.7점)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강인은 폴스 나인(가짜 9번 공격수)으로 출전해 바르콜라와 우스만 뎀벨레와 함께 공격을 이끌었다. 이날 경기에서 그는 득점 장면에서 바르콜라의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왔을 때 절묘한 위치 선정으로 헤더 골을 성공시키며 변화를 준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또한 동료들에게 날카로운 패스를 통해 여러 차례 기회를 만들어주며 공격의 중심에 서 있었다.
풋몹에서는 이강인에게 8.9점의 평점을 부여했으며 3차례 슈팅을 기록하고 46번의 패스 중 42개를 성공시키며 패스 성공률 91%를 기록했다. 기회 창출은 7차례에 달하며 정확한 크로스와 롱 패스는 각각 3차례씩 기록했고 드리블은 2차례 시도해 모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파스코어에서도 이강인에게 8.8점을 부여하며 바르콜라(9.2점) 다음으로 높은 점수를 주었다.

PSG의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이강인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이 폴스 나인으로 경기에 나섰지만 매우 자유롭게 플레이했다. 뛰어난 모습을 보였다"며 "영리한 스트라이커 같은 골을 넣었다. 훌륭한 경기를 펼쳤고 만족한다"고 평가했다. 그는 또한 "이강인은 다재다능한 선수로 우리 팀의 플레이 방식에서 중요한 자질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 = AP, EPA / 연합뉴스
최대영 rokmc117@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