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의 도파민 가치 주목 받는 시대’ WE호텔제주, 힐링 플레이스로 시선끌어
손재철 기자 2024. 9. 28. 15:19
‘평온한 쉼(릴렉스)’으로, 더 많은 재충전의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
완연한 가을 시즌 문턱에 오른 호텔업계가 다양한 ‘휴식(릴렉스)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선선한 초가을 날씨와 맞물리면서 ‘나에게 주는 힐링 선물(셀프기프팅·Self-Gifting)’ 수요가 늘면서 이에 걸맞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공들여온 호텔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그 만큼 전문성을 갖추었고, 차별화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이유에서다.
‘힐링 선물, MZ세대 가치 소비 수요 시선 끌어’
실제 국내 힐링산업 주요 지역인 제주도에선 이러한 트렌드 아래 ‘WE호텔제주’가 셀프기프팅 수요층 사이에서 주목도가 오르고 있다.
도내 주요 호텔앤리조트들이 가격 경쟁력을 우선적으로 바라보고 있다면, WE호텔은 ‘프리미엄 쉼의 가치’에 포커스를 맞춘 한라산 중산간 지역에 위치한 ‘힐링 플레이스’다.
특히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자연유산이자 세계문화유산인 제주 한라산의 울창한 대자연 속에서 전문 테라피 프로그램을 수년 동안 제공해오고 있는데 이는 국내 WE호텔제주가 유일하다.
이 같은 WE호텔은 힐링케어 부문 대표 웰빙 프리미엄 뷰티 호텔로, 바쁜 현대인들을 치유하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전문 의료진들 연구 끝에 개발 운영하고 있다. 이에 ‘치유와 여유’를 찾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엔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JTO)가 선정한 ‘2024 가을 제주 로컬여행 100선’에 등재 선정됐다.
편안한 객실에 제주 한라산의 청정 자연 속에서 각 분야 스페셜리스트(전문가)들이 ‘온전한 쉼’을 찾는 방법을 전해주고 있어서다.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웰니스 스페셜 프로그램’을 기본적으로 투숙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최근 릴렉스 휴식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이 중 ‘엄마의 뱃속처럼 꾸며놓은 미온수 테라피 공간’은 WE호텔제주가 오랜기간 공들여 만든 국내 유일의 전문 아쿠아 해암 하이드로 테라피 프로그램 플레이스다. 국내 유명 인플루언서, 작가, 창작활동을 주로하는 아티스트들도 이 곳을 자주 방문하고 있다.
기억할 순 없어도 고요한 태아 시절, 엄마 뱃속을 연상케 하는 돔형 풀장에서 따스한 힐링감을 만끽할 수 있도록 환경에서 운영 중이다. 이 공간에서 아쿠아 테라피 전문 스페셜리스트 도움으로 이어지는 ‘아쿠아카밍’과 ‘아쿠아무브먼트’는 셀프기프팅 힐링 수요를 이끌고 있다.
재충전 에너지, 치유와 여유, 쉼의 가치 주목해야하는 시대
이 같은 웰니스 프로그램 차별화에 대해 국내 힐링케어 부문 전문가는 “국내 호텔리조트산업이 지향해야할 진정한 방향성 사례”라며 “프리미엄 가치 소비를 즐기는 시대에서 어떠한 힐링 릴렉스 경험을 전문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지 호텔 업계 모두 살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숙박만 하는 시대를 지나, 경험의 시대, 실질적으로 고객들이 쉼과 행복감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대”라고 했다.
실제 WE호텔이 제공 중인 ‘아쿠아카밍’, ‘아쿠아무브먼트’ 프로그램은 나이 성별 불문, 전문 스텝진 도움을 받는 테라피이어서 몸과 마음을 동시에 릴렉스하는 경험을 얻게 된다. 또 한라산에 올라온 중탄산과 바나듐 성분이 다량 함유된 천연화산암반수를 미온수로 사용하기에 안티에이징 효과와 혈행 순환을 좋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평가도 얻고 있다.
여기에 별도 공간에서 맑은 크리스탈싱잉볼 파장을 느낄 수 있는 ‘크리스탈싱잉볼’ 테라피 프로그램도 가을 시즌 추천 힐링케어 프로그램이다. 체험해보면 머리가 맑아진다는 느낌을 얻을 수 있다. 투숙객에게 무료 제공되는 5성급 호텔의 특화 힐링케어 서비스다.
이러한 WE 호텔 제주는 한라의료재단 소속 WE병원에서 운영해오고 있다. 호텔 내부에선 전문 의료진들의 맞춤형 피부케어 테라피 등도 제공 중이다. 이러한 4차산업 융복합 힐링 케어 방식은 국내 5성급 호텔에서 WE호텔만이 지닌 유일한 특화 전문성이다.
이 덕에 지난 2017년엔 한국관광공사 웰니스 관광 25선에 선정됐고 2020년~2022년 제주관광공사 웰니스 관광지 선정, 2021년~2122년과 2023년~2024년 한국관광공사 선정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정해지는 등 ‘웰니스 관광 활성화’ 다양한 분야에서 ‘차별화 가치’를 인정 받아 국내를 넘어 제주를 찾는 해외 여행객들 사이에선 도파민 자극 힐링 플레이스로도 주목 받고 있다. 전기차를 충전하는 별도 공간도 ‘지상’에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무료로 제공 중이다. 제주를 찾은 발걸음을 편안하게 하기 위함이다. 더불어 제주에서 얻은 식재료로 만든 제철 건강식 요리 등은 4계절마다 이목을 끌고 있다.
이런 ‘WE호텔제주’는 12개의 스위트를 포함 103개 객실을 갖추고 있고 호텔 주변 숲 속 규모는 21만 평방미터를 넘는다. 별도 부대 시설로 사우나, 실내외 수영장도 매년 운영 중이다. 벗꽃, 동백꽃, 제주 철쭉 등이 피고 지는 트레킹 코스가 호텔 주변으로 형성돼 있어 가을 시즌, ‘고요해진 자아(自我)’를 만나볼 힐링 플레이스로 제격이다.
이에 대해 홍상철 WE호텔제주 부총지배인은 “무더운 여름에 이어 가을을 맞아 호텔업계도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진정한 치유의 쉼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나아가 제주 한라의 대자연 가치를 널리 알리고 ‘나에게 주는 선물’과 같은 셀프기프팅 트렌드 흐름을 리드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WE호텔제주는 올해에도 ‘아트(ART)’와 연계한 힐링케어 프로그램 행보를 올 연말 12월 30일까지 이어 나간다. ‘숲에서 놀자 패키지’로 슈페리어룸 1박에, 인터내셔널 조식 뷔페, ‘키즈 아트 테라피’ 등을 제공하는 ‘미술’을 더한 내용이다. 만 5세부터 초등학생까지 이용 가능하고 모든 클래스가 WE호텔 인근 숲 속에서 전문 스페셜리스트 힐링 케어 아래 진행한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