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락을 한번에” HDC현대산업개발, 광운대역세권 ‘서울원’ 눈길[집코노미 박람회 202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27일부터 이틀간 열린 '집코노미 박람회 2024'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이 마련한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 홍보부스가 참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아파트뿐 아니라 호텔, 쇼핑몰 등이 들어서는 복합개발로 진행돼 서울 동북권 일대 경제 중심지로 기능할 수 있다는 기대가 나온다.
HDC현산은 오는 11월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 '서울원' 공급에 나선다.
서울원은 일과 주거, 문화 등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하나의 거대한 테두리라는 뜻을 담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고 49층, 8개 동 복합개발
아파트 1856가구 11월 공급
오피스, 호텔, 쇼핑몰 등도 조성
지난 27일부터 이틀간 열린 ‘집코노미 박람회 2024’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이 마련한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 홍보부스가 참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아파트뿐 아니라 호텔, 쇼핑몰 등이 들어서는 복합개발로 진행돼 서울 동북권 일대 경제 중심지로 기능할 수 있다는 기대가 나온다.
HDC현산은 오는 11월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 ‘서울원’ 공급에 나선다. 서울원은 일과 주거, 문화 등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하나의 거대한 테두리라는 뜻을 담았다. 지하철 1호선 광운대역 일대 약 15만㎡ 부지에 주거 공간부터 호텔, 쇼핑몰, 오피스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신축 공급이 적은 노원구에서 이뤄지는 대규모 개발이라 참관객의 관심이 높았다”고 말했다.
복합용지에 들어서는 공동주택 ‘서울원 아이파크’는 지하 4층~지상 47층, 6개 동, 1856가구 규모다. 타입별로 59㎡ 20가구, 72·74㎡ 96가구, 84㎡ 672가구, 91㎡ 176가구, 105㎡ 336가구, 112㎡ 176가구, 120㎡ 336가구, 143~244P 44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와 인접한 광운대역에는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이 개통될 전망이다. 광운대역부터 삼성역까지 9분 만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로 접근도 편리하다.
강북권 명문 학군으로 꼽히는 대진고, 서라벌고 등이 인근에 있고 한천초도 가깝다. 대규모 중계동 학원가도 밀집해 있다. 인근에 중랑천, 영축산, 한천 근린공원 및 중랑천 수변공원이 있다.
스마트 단지로 조성돼 눈길이다. 오픈 테라스, 로봇딜리버리, 도심형 팜투테이블이 마련된다. 공공용지에는 문화거점 도서관, 청년 커리어센터 등 지역민을 위한 편의시설이 계획돼 있다.
공동주택을 제외한 2개 동에는 HDC현산이 직접 운영하는 프리미엄 웰니스 레지던스가 지어진다. 하우스키핑,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회사는 스트리트몰도 직접 운영할 계획이다. 상업용지에는 복합건물이 조성된다. 저층부에는 상업시설, 그 위로는 오피스와 호텔이 들어선다. HDC현산은 용산에 있는 본사를 해당 오피스로 이전한다는 계획이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이소 갈 때마다 '품절'…추억의 화장품 '화려한 부활'
- "이제 김치 어떻게 먹나" 마트 갔다가 멘붕…'초비상' 걸렸다
- 유니클로, '노 재팬'에 줄줄이 문 닫더니…5년 만에 '대반전'
- 이틀간 구토하던 16살 소년…배 속에서 발견된 물체 '충격'
- "16억 아파트, 8억에 나왔대"…서울 '로또 줍줍' 어디길래?
- "연금 받으려면 멀었는데"…5060, 우르르 몰리는 '이 직업' [현장+]
- 직원들 폰 사고 법카 흥청망청…엉망진창 체육계 [혈세 누수 탐지기⑫]
- 내일 서울 도심에 수만명 모인다…"세종대로 전면 통제"
- "한국 '이 동네' 진짜 멋지다"…영국서 극찬한 곳 알고보니
- 폭염에 배추 가격 '금값' 되더니…불티나게 팔린 '반전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