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참시'"(이사배는)본인 만의 소신 있다. 단 한번도 돈때문에 일 한 적은 없다”

2024. 9. 28. 11: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사배는 1세대 뷰티 크리에어터다.

이 같은 '신의 손' TOP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전참시'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한다.

더불어 매니저의 "본인 만의 소신이 있다. 단 한 번도 돈 때문에 일 한 적은 없다"라는 제보처럼 이사배는 본인만의 가치관을 지키며 적극적으로 의사를 결정한다고.

'일사배' 이사배의 '갓벽한' 일상은 오늘 28일(토)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시간이 부족한 이사배
퇴근하고서도 일하는 워커홀릭 ‘일사배’
꽉 찬 캘린더와 함께하는 유튜브 콘텐츠 회의 모습은?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이사배는 1세대 뷰티 크리에어터다. 나이는 36세. 디지털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들은 세대교체가 다른 곳보다 빠른 편이다. 이사배도 벌써 졸업했어야 할 연조다. '대도서관'은 크리에이터계의 시조새급이다.

하지만 이사배는 여전히 뷰티 인플루언서 세계에서 핫하다. 인플루언서 77인들이 경쟁하는 소셜 생존 서바이벌 예능 예능 '더 인플루언서'(넷플릭스)의 영향이 크기는 하다.

하지만 재능은 어디서나 표출되기 마련. 이사배는 기능적인 테크니션이 아니다. 커버 메이크업 아티스로서의 차별적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시청자, 구독자를 끌어당길 수 있는 매력이다. 이사배는 시청자의 마음을 먼저 얻는다. 그렇게 해서 진정성을 느끼게 해놓고 자신의 본업 설명에 들어간다. 그러니 시청자나 대중의 관심이 높아진다.

이사배는 '더 인플루언서'에서 2위를 하고도 논란으로 인해 우승상금을 받지못한 우승자인 오킹보다 훨씬 더 많은 관심과 좋은 평가를 받아, '더 인플루언서' 최대 수혜자라고 할 수 있다.

이 같은 ‘신의 손’ TOP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전참시’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한다.

28일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기획 강영선 / 연출 김윤집, 전재욱, 이경순, 정동식, 이다운 / 작가 여현전 / 이하 ‘전참시’) 315회에서는 24시간이 부족한 이사배의 바쁜 하루가 낱낱이 공개된다.

이날 이사배는 화장품 회사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유튜브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로 향한다. 그 과정에서 이사배는 먼저 팬을 알아보고 인사를 나누며 사진을 찍어주는 등 남다른 팬서비스로 훈훈함을 자아낸다.

화장품 브랜드 CEO에 이어 뷰티 크리에이터로 변신한 이사배는 유튜브 채널 직원들과 콘텐츠 회의에 돌입한다. 하지만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그는 다른 스케줄 조차도 쉽게 정하지 못할 정도의 꽉 찬 캘린더를 공개해 이목을 사로잡는다. 더불어 매니저의 “본인 만의 소신이 있다. 단 한 번도 돈 때문에 일 한 적은 없다”라는 제보처럼 이사배는 본인만의 가치관을 지키며 적극적으로 의사를 결정한다고.

그런가 하면 프로미 넘치는 이사배의 화보 촬영 현장까지 공개된다. 촬영에 앞서 이사배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의 본캐 모드를 가동, 화보 콘셉트와 걸맞게 메이크업을 실시한다. 메이크업을 하며 매니저와 대화를 이어가던 그는 과거 연애사를 바탕으로 까다로운 이상형을 깜짝 밝히는가 하면 즉흥 랩 실력까지 뽐낸다. 본격 촬영이 시작되자 이사배는 치명적인 매력을 한껏 발산한 것도 잠시, 실시간으로 메이크업을 수정하는 진풍경까지 선사한다고 해 그 현장이 궁금해진다.

집으로 돌아간 이사배는 나이트 케어 루틴을 공개, 피부 관리에 진심인 모습을 드러낸다. 그만의 야식을 주문하며 휴식을 취하는 듯했지만, 그는 밥을 먹으면서도 유튜브 영상 피드백을 남기는 등 퇴근하고 나서도 워커홀릭 면모를 과시한다고 해 본방송에 기대를 높인다.

‘일사배’ 이사배의 ‘갓벽한’ 일상은 오늘 28일(토)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