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S]"거대한 생태계에 몰입감은 배가 됐다"...'몬스터 헌터 와일즈' 체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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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콤의 대표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시리즈 최신작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오는 2월 28일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를 확장했다.
정식 출시에 앞서 '도쿄 게임쇼 2024' 현장에서 만나본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짧은 시연만으로도 남은 출시일이 야속하게 느껴질 완성도였다.
1시간가량의 시연에도 찰나로 느껴질 정도로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었던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분명 내년에 출시되는 게임 중 가장 기다리기 어려운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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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까지 '몬스터 헌터' 시리즈 주인공의 음성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이번엔 적극적으로 대화에 참여해 몰입감을 높였다.
게임에 익숙해진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도샤구마' 사냥 퀘스트에서는 '몬스터 헌터' 시리즈 본연의 재미를 엿볼 수 있다.
무리를 짓고 있는 '도샤구마'를 발견하게 되고 일정 데미지를 입히면 본격적인 퀘스트가 진행된다.
이번 작품에서는 두 가지의 무기를 언제든지 교체하며 사용할 수 있기에 근거리와 원거리 무기를 조합하거나 참격과 타격의 무기를 조합하는 등 자신만의 조합을 만들어 전투를 펼친다.
각 무기 모두 이전 시리즈의 작품과 비교해 사용할 수 있는 액션 종류가 늘었다.
'집중 모드'의 공격은 매번 발생하지 않지만 '도샤구마' 사냥 완료까지 3~4번 정도 가능했다. 본편에선 몬스터의 종류나 세팅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변화한 액션도 만족스럽지만 이에 못지않게 생태계는 더욱 견고하고 깊이 있게 변했다.
1시간가량의 시연에도 찰나로 느껴질 정도로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었던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분명 내년에 출시되는 게임 중 가장 기다리기 어려운 게임이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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