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의 계절' 신제품 봇물…패션업계, 24FW 시즌 공략
뛰어난 방수·방풍·향균 소취 기능으로 장시간 쾌적하게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늦더위가 지나고 일교차가 큰 가을 날씨로 접어들면서 아웃도어 브랜드가 다양한 기능과 스타일의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K2는 방풍·방수 기능을 갖춘 '엣지 고어 방수 재킷'을 새롭게 선보였다.
K2 '엣지(EDGE) 고어 2L 방수 재킷'은 방풍과 방수, 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해 어떤 날씨에도 걱정 없이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기능성뿐만 아니라 격자무늬의 그리드 프린트를 앞판에 적용해 심플한 디자인에 포인트를 줬다. 물기가 스며들지 못하도록 방수 지퍼를 적용해 완벽한 방수 기능을 제공한다.
탈부착 가능한 후드로 용도와 상황에 따라 활용도가 높다. 올 시즌 첫선을 보이는 전문형 트레킹 라인 K.트레커스 로고도 팔 부분에 디자인 포인트로 적용했다. 여성용은 핑크와 루비 컬러, 남성용은 쿠퍼브라운과 차콜그레이 컬러로 각각 출시됐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다양한 소재의 의류를 선보이며 가을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우선 '브라이트 시리즈'는 움직임과 빛에 따라 은은한 광택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바람막이, 조거 팬츠, 여성 스커트로 구성됐다. 재킷과 하의를 셋업으로 착용할수록 고급스러운 무드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해준다. 선선한 가을 날씨에는 단독 아우터로, 추운 날씨에는 패딩 아우터와 함께 레이어드해 이너웨어로 활용 가능하다.
'라고 시리즈'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스트레치에 강한 소재가 적용돼 야외활동에 적합한 제품이다. 도톰한 두께의 소재로 보온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발수 가공으로 수분의 즉각적인 흡수를 방지, 변화무쌍한 날씨에 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맨투맨, 후드, 재킷 스타일의 상의와 스트레이트, 조거 스타일의 하의까지 폭 넓은 스타일로 출시돼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여성 라인은 팬츠 외에도 스커트, 원피스까지 구성됐다.
친환경 리사이클 소재를 사용한 '리사이클 퀄팅 시리즈'도 눈여겨 볼 만하다. 천연 은염에 기반한 환경친화적인 향균 안감과 리사이클 충전재를 사용해 환경의 가치를 고려한 점이 특징이다. 일반 솜 대비 가벼우면서도 볼륨감이 풍부하고 탁월한 보온성을 구현한 경량 충전재를 사용했다.
리사이클 퀼팅 시리즈의 맨투맨, 아노락, 재킷은 초겨울까지는 단품으로, 한겨울에는 실내에서 활용하기 좋은 두께감으로 제작돼 활용성이 높다. 세로 물결 퀄팅의 디자인으로 캐주얼한 코디 연출은 물론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주며 동일 소재의 팬츠와 셋업 연출이 가능하다.
아이더는 가볍고 따뜻한 신소재 사용으로 추위를 이중 차단해 주는 혁신적인 경량 다운 재킷 '써모락 슬림 다운 시리즈'를 내놨다.
'써모락 슬림 다운 시리즈'는 공기보다 가벼운 신소재 '에어로겔'(AERO GEL) 프린트가 적용돼 우수한 보온성과 경량성을 제공한다. 99% 이상 공기로 이뤄져 가장 가벼운 고체로 알려진 에어로겔이 외부에서 유입되는 냉기는 차단하고 내부 온기는 가둬 뛰어난 단열 성능을 발휘한다. 이에 구스 다운 충전재로 한 번, 에어로겔 안감으로 또 한 번 이중으로 추위를 막아줘 최상의 보온성을 경험할 수 있다.
일반적인 다운 재킷에 사용하는 바스락거리고 광택이 과한 소재가 아닌 스트레치성이 더해진 소프트한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외관과 터치감은 물론 편안함까지 제공한다.
써모락 슬림 다운 시리즈는 일반 카라 형태의 '스탠드 넥’, 라운드 넥 형태의 'U 넥', 멋스러운 스타일의 '셔켓'(셔츠+재킷)까지 총 3가지 스타일로 만나볼 수 있다.
네파는 뛰어난 항균 소취 기능으로 24시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는 '퍼포먼스 랩'(PERFORMANCE LAB) 컬렉션을 선보인다.
네파 퍼포먼스 랩은 지난해 봄 시즌에 멀티 기능을 적용한 에슬레틱 웨어 콘셉의 캡슐 컬렉션으로 첫선을 보인 이후 소비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번 시즌에는 전 제품에 항균‧소취 기능의 '네파 프레시 테크' 기술을 적용해 쾌적성을 한층 더했다. 우수한 항균 소재로 전 세계적으로 기능성이 입증된 에이지온 소재를 주머니감에 적용했다. 땀을 흘려도 불쾌한 냄새를 빠르게 잡아주는 노보(NOBO) 소재를 동시 적용해 활동성이 많은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장시간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네파는 간절기부터 겨울까지 시기별 기온 변화에 대응 가능한 다양한 소재의 셋업 라인 또한 제안한다. 4-way 스트레치 우븐 소재로 활동성이 우수한 '포레스타 우븐 셋업'부터 극강의 스트레치와 보온성을 자랑하는 '폴라텍 파워 스트레치 셋업' 등을 통해 간절기 시즌부터 추운 겨울 날씨에도 자유로운 아웃도어 활동을 가능하게 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4인조 강도, 일가족 4명 생매장…뺏은 돈은 겨우 20만원
- 8만원 파마 후 "엄마가 사고 났어요"…CCTV 찍힌 미용실 먹튀 남성[영상]
- '상의 탈의' 나나, 전신 타투 제거 모습 공개…"마취 크림 2시간"
- 100억대 재산 잃고 기초수급자로…한지일 "11평 집에서 고독사 공포"
- 알바女와 결혼한 카페사장, 외도 즐기며 '월말부부'로…"이혼땐 재산 없다"
- '하루 식비 600원' 돈 아끼려 돼지 사료 먹는 여성…"제정신 아니네"
- 김구라 "조세호가 뭐라고…내가 X 싸는데 그 결혼식 어떻게 가냐"
- 최준희, 母최진실 똑닮은 미모…짧은 앞머리로 뽐낸 청순미 [N샷]
- '무계획' 전현무, 나 혼자 살려고 집 샀다 20억원 벌었다
- 음식에 오줌 싼 아이, 그대로 먹은 가족…"○○ 쫓는다" 황당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