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억 차익`…이수푸르지오 `줍줍`에 14만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동작구 사당동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 무순위 청약에 14만명이 몰렸다.
27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날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 전용면적 59㎡E 타입 1가구를 놓고 진행된 무순위 청약에 14만3283명이 신청했다.
동탄역 롯데캐슬 전용면적 84㎡ 1가구에 대한 무순위 청약에는 294만4780명이 신청, 역대 무순위 청약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동작구 사당동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 무순위 청약에 14만명이 몰렸다. 계약 취소분으로 8억원대의 시세 차익이 기대돼 관심이 높았다.
27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날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 전용면적 59㎡E 타입 1가구를 놓고 진행된 무순위 청약에 14만3283명이 신청했다.
사당 3구역을 재건축한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5층짜리 11개동, 514가구 규모다.
이미 재건축을 마치고 2021년 6월 입주했으며 이날 청약을 진행한 가구는 계약 취소에 따른 잔여분이다.
이 가구의 분양가는 7억9219만원이다. 하지만 현재 시세가 16억원 선이어서 단순 계산하면 8억원대의 시세 차익이 기대된다.
아울러 전매 제한은 물론 거주 의무기간이 없어 바로 세입자를 받아 분양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다만 서울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주만 청약 자격이 주어져 지난 7월 분양한 경기 화성시 '동탄역 롯데캐슬' 무순위 청약보다는 낮은 경쟁률을 나타냈다.
동탄역 롯데캐슬 전용면적 84㎡ 1가구에 대한 무순위 청약에는 294만4780명이 신청, 역대 무순위 청약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권준영기자 kjykj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동고속도서 19명 탄 버스서 큰 불…인명피해는 없어
- "허리둘레 꼼꼼히 살펴보세요…두툼해졌다면 심장병 위험 신호"
- `뺑소니 마세라티` 운전자 "경찰 사이렌 무서워 도망…음주 인정"
- 文 전 사위 특혜 채용 의혹…청와대 전 행정관 진술 거부권 행사
- 또 묻지마 살인?…술 마시고 뒤쫓더니 흉기로 10대 여성 살해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